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젼

리하면프랑스지만별별희한한요리가다있다.그중에상깊은것은개구리요리다.이요리는손님이앉아있는식탁위에냄비를가져다놓고직접보는앞에서개구리를로넣고조리한다.

이때냄비의물이너무뜨거우면개구리가풀쩍튀어나오기때문에처음에는개구리가좋아하는온도의물을붓는다.그러면개구리는따뜻한물에아주기분좋은듯이가만히엎드있다.바로이때부터약한불로서서히물을우기시작한다.아느린속도로천천히가열하기때문에개구리는자기지고있다는것도모른채기분좋게잠을자면서죽어가게된다.이렇게푹삶아져흐물흐물해지고만다.


그런데이런현상은사람도마찬가지다.당장먹고사는걱정은없으니까히는안일한생각이또는다른사람들보다가조금은앞서고나으니까하는생각이,서서히삶아지게는물이다.또한친구도있고굳이걱정거리를사서만들필가없으니까이만하면되겠지하는생각에빠져하루하루를살아가고있는자체가서서히데워지고물에익혀지는과정이다.


사실역시를보면대로마제국도누가쳐들어와서망한이아니다.내부에서무사안일과사치로서서히무너졌다.리나라의천사직신라도미리미리대비하지못하고무사안일에빠졌다가무너져내렸다.국민들의마음을사로잡비전이사라지게되면국가조직도목표의식이없어져어떻게무너지는지도모른채무너져내리게된다.


개구리의예에서보듯이개인이나국가나삶의비전이있어야한다.깨어있다는것은어떻게살것인가고민하는것이다.


그리고마침내살아갈길을정하고남들이뭐라고하든묵묵히목표를향해앞으로나아가는것,그것이비전을가진푯대이.그래서희망을버리면모든것을버린것과같다고했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