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의미를 찾아서

교회를다니면서도확실한믿음도없는체몸만왔다갔다하면서믿는다고착각하고교회에아니교회건물에들락거린지가몇년이되었다.그러면서호기심의눈으로성지순례를가보려고했고,한국국제협력단(코익카)요원으로해외봉사를하는동안그곳에서나혼자계획하고나혼자다녀왔다.


그래도은혜인것은출발은현지에서혼자였지만한국에서출발한성지순례팀과합류하여출애급기코스를순례했다.


박원호담임목사님이부임하시고신앙생활도좀더알곡공동체의일원이되도록하기위해12단계성경강좌를개설하셨다.이강좌는이곳저곳조금씩내가단편적으로알던성경내용들을일목요연하게하나의드라마처럼연결시켜주셨다.많은은혜를느끼면서1단계에서부터10단계까지모두수료했다.


나머지11과12단계는금년성지순례를위한과정이기에다른의미있는것을찾으려고했다.그래서하나님의아름답게창조하여우리에게주신아름다운대한민국국도종단도보순례여행을계획하고싶었다.실시기간은우리교회성지순례일정과맞추려고5월한달을생각하고있다.



우리나라의남단전라도땅끝마을에서강원도통일전망대까지약700여키로거리를걸어가는여행이다.동행자를찾으려고했으나쉽지가않아혼자라도가려고하고있다.서점에가서이미다녀온사람들의수기도구입하여읽어봤다.


나름대로의미를부여하기위해지난달에는출발지인해남에사전답사겸그곳에서거행된마라톤대회에참석하였다.땅끝마을에서통일전망대까지완주성공은보장못한다하더라도일단시작은할것이다.그길을걸으면서하나님의우리에게주신아름다운국토를마음껏음미하며하나님을찬양하며12단계성경공부의또다른의미를느껴보리라다짐한다.


어제우리교회늘푸른대학에서휴식시간에학생회회장님께내가5월에국토순례여행을하겠다고했더니의미를찾아‘통일기원국토종단주님의교회시니어순례단’이라고했으면좋겠다고하셨다.같은내용이라도포장이얼마나중요한지를알게했다.그분도동행하여주기로하고다음주에내여행계획을알리겠다고했다.동행자가생긴다생각하니한결마음이가볍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