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라

‘이미지메이킹’이라는말을들어본적이있을것이다.사람은저마다이미지를갖고있다.눈을감고전직대통령의이미지를떠올려보라.이승만,윤보선최규하박정희,전두환,노태우,김영삼,김대노무현그들은모두각기다른이미지를갖고있다.


그렇다면당신이갖고있는그들에대한이미지는누가심어준것일까?일반인들이지니고있는유명인에대한이미지는대부분신문이방송,인터넷같은대중매체를통해형성된다.그러하기에공정한보도가중요하다.

현대사회는이미지를사고판다고해도과언이아니다.아르마니양복,구찌핸드백로렉스시계의이미지를상상해보라.그역시자신만의이미지를갖고있다.이런이미지는하루아침에형성된게아니다.오랜세월광고비와홍보비로엄청난돈을여만어진것이다.


그렇다면성공한사람은어떤이미지를갖고있을까?당신에게도벤치마킹하고싶은성공한사람이있으리라.그의이상상해보라.그도역시괜찮은이미지를갖고있지않은가?


그럼이제당신차례이다.당신은회사에서어떤평을듣고있는?"그친구,일은잘하는데이기적이야"

"친구말만요란하지실속이없어"

"아!그친구!성실하고인간성도좋아"

좋은평판을형성해야만성공할수있다.그러기위해는당신의이미지를비꿔야만한다.


좋은이미지를만드기본적인절차는이렇다.

첫째자신을알아라.

자신이어떤평판을지닌사람인지정확히알아야한다.그래야개조해나갈빌판을잡을있다.


둘째,가치를높여라.

아무리포장을해도알맹이가형편없다면비싼가격을부를없다.실력을갖추는것이급선무이다.


셋째자신을홍보하라.

현대사회에는비슷한실력을지닌사람끼리집단을이룬다.같은직장에다니고있고직장다니는동안에도나름대로공부를게을리하지않았다면당신이나경쟁자나실력은거기서거기이다.그럼에불구하고경쟁자는평판이좋고당신의평판이형편없다면그것은보부족이다.당신은이미지를파는데실패한것이다.


품을갖추는일이총체적이라고하면회사에서좋은이미지를쌓는건국지적인일이다.회사에서당신에게원하는이미지는한정되어있다.성실하게,맡은일을척척해내는유능한직원.성공을꿈꾸고있다면이상미루지말고당장이미지부터바꿔라!승진에서떨어졌다고해도자책하지말고,좋은이미지를쌓도록노력하라.당신이인사과간부라해도같은조건이면이미지가좋은사람에게기회를먼저주지않겠는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