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을가진삶’을살아라

대부분사람은죽기바로전까지는인생이도대체무엇인지모른다.젊어서는사회의기대에부응하기위해노력하느라시간을보낸다.또’삶의커다란즐거움’을추구하느라너무도바쁜나머지비가오는날공원에서아이들과함께맨발로춤을추거나,정원에장미를심거나,해가떠오르는것을보는것과같은’사소한즐거움’을놓친다,

우리는세상에서제일높은산은정복했지만아직도자아를정복하지못한시대에살고있다.점점더높은빌딩을세우지만참을성은줄고있으며,더많은것을소유하고있지만행복감은덜하고,마음은더욱가득차지만삶은더공허해진다.

인생의의미와,인생에서해야했던소중한역할을깨닫기위해죽음이임박할때까지기다리지말라너무도많은사람이거꾸로살려고한다.행복이란도달해야하는장소가아니라자신이창조하는상태라는지혜를깨닫지못하고,행복하게해줄것들을얻으려고시간을보낸다.


행복과만족스러운삶은영혼의가장갚은곳에서부터타인의삶을변화시키는목적에자신의가장인간적인재능을사용해헌신적으로노력할때찾아오는것이다.인생에서잡다한모든것을제거할때에야인생의의미가분명해질것이다.그것은다름아닌,자신을능가하는무언가를위해사는것이다.간단히말해,삶의목적은목적을가진삶을사는것이다.


당신이지혜와행복과충만함으로가득찬훌륭한삶을살기를바란다.스스로몰두할수있는일을하고,영감을주는일을추구하며,사랑하는사람과함께하는삶을살기바란다.이마지막교훈의정수를나보다훨씬더잘표현한,조지버나드쇼의말을소개한다.


"당신자신에게절실한목적을위해사는것과,세상이당신을행복하게해주지않는다고불평하고괴로워하며슬퍼하는대신자연의힘을따르는것이야말로삶의진정한기쁨이다.내생각에는,나의삶은전체사회에속한것으로,내가사는한내가세상을위해할수있는모든것을다하는것이나의임무인것같다.


나는죽을때내가완전하게사용되었기를바란다.그것은내가더열심히일할수록더많이살수있기때문이다.나는삶자체를즐긴다.내게삶은짧은양초가아니라,내가한순간들고있어야하는광채를내뿜는일종의햇불이다.나는그것을미래의세대들에게넘겨주기전에가능한한밝게타오르게하고싶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