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선거는 어떻게 할까?

거리에낯모르는사람이어깨띠를두르고굽실굽실하는것을보니선거철이왔구나!느껴진다.선거철을맞아우리나라정치를맡길사람들을선출하는것이기에우리나라가처한상황을살펴본다.


우리나라는휴전상태이다휴전이이란전쟁이끝난상태가아니라전쟁을멈추어진상태에서의전쟁중의한형태이다.


그러기에안보를소홀히할수없는이유이다.안보는평화시에도한국가를유지하기위해필수상황인데하물며전쟁이안끝난우리나라의경우는안보를아무리강조해도지나치지않다.


지금우리나라의정치상황은상당히좌편향되어있다.공무원들도그렇고법을집행하는판사나도그렇고법을만드는국회에도그렇고국민들도그렇다는생각이든다..


이런것은하루아침에생긴것이아니다.정권을잡고국민을올바르게이끌어갈지도자들이나라를생각하기보다자기들의집권을위해안보를등한이한체나라를다스린결과이다.


그들은평상시는처다보지도않다가선거철만되면비굴하게허리를땅바닥에닿듯이인사하는가하면한수더떠젊은아이들한테도표만되다싶다면큰절을넙죽하는것을보면불쌍해보이기도한다.물론그들은속으로는선거철만넘겨봐라네깐놈들이내발밑에낀때만큼이나할것같으냐?하고있을지도모른다.


올해는국회의원선거와대통령선거가있다.이번선거는안보논리와정책논리에신경을써야한다.


우리는어떤것을결정할때여론을참고한다.여론은국민대다수의의견이기때문이다.그러나오늘의여론은여론을만드는층이따로있다.그들에게여론을만들게끔하는불순세력이있는가하면그들에게그럴듯한구실을주어여론을조성하게한다.


그렇기에그들은육이오사변을남침이라하고천안함사건을북한소행이아니라고호도한다.그러게믿고속아넘어가는것을보며그들은속으로쾌재를부를것이다.


이제선거가얼마남지않았다.그사이에어떤선거상황변수가있을는지모른다.그러나이번선거는출마하는국회의원입후보자들이지금까지지나오면서행한내용을잘파악하여이념과안보를중요하게여기는데결함이없는지를살펴봐야한다.


또한이번에는개인과정당을함께투표하는선거이기에정당또한잘선택하여야한다.정치는정당이하는것이라생각하기에정당정책이우리나라국가관과상반된것이있는지살펴야할것이다.애국가를거부하고태극기를거부하는그런정당이라면그들에게찍어야할까?아니할까는물어볼필요도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