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와B는고향친구이다.십대후반,비슷한시기에그들은고향을떠나왔다.삼십대중반이되어서그들은거리에서우연히마주쳤다.A는상가건물을세채지니고있었고,B는트럭을몰고다니며과일장사를하고있었다.
"무슨수로그많은재산을모은거야?"
출발은비슷했는데너무도달라진A의모습에충격을받은B가성공비결을물었다.
"방법은간단해!고향을떠나는그순간부터줄곧부자가되어야겠다고생각했지.그러다어느날갑자기돌아보니까부자가되어있더라고"
"농담하지말고그렇게쉽게부자가될수있다면이세상에부자아닌사람이없게?"
"내말이믿기지않는모양이구나."
"그런황당한말을누가믿겠어?"
"좋아!내말이진짜인지거짓인지확인해보고싶으면일단십만원만생겼으면좋겠다는생각을한달만해봐""생각만하면된단말이지?"
"그래!대신간절해야해.잠잘때도잊으면안돼!알았지?"
A의다짐에도B는건성으로고개를끄덕였다.이내돌아서면서잊어버렸는데며칠지나자이상하게도A의말이머릿속을맴돌았다.
"까짓것!밑져야본전인데한번해보자!"
B는그때부터‘십만원만생겼으면좋겠다!’고속으로주문을외우기시작했다.잠자리에누워서도계속주문을외웠다.
그러던어느날이었다.과일실은트럭을몰고동네를도는데어느집앞에멀쩡한책상과박스가쌓여있었다.그옆에마침중년부인이서있어서,B는버리는책상이면가져다팔면돈이되겠다싶어서물었다.
"책상이좋아보이는데버리는거예요?"
"아니오.우리둘째가결혼해서애들집으로보내려고내놓은거예요.해떨어지기전에용달차에실어보내야하는데오늘따라용달차가한대도지나가질않네요."
"그래요?"
평상시같았으면거들떠보지도않았을터인데십만원에대한생각
을간절히한때문인지마음이흔들렸다.
"아주머니,제가대신실어다드릴까요?"
"그래주시겠어요.7"
여자가반색을하며수고비조로만원을주었다.잠시동안과일을못팔았지만시간에비해상당히높은수익이었다.
재미를붙인B는과일장사를하며돈이될만한일을찾았고,한달이되기전에십만원을모을수있었다.
목표를달성하고나자비로소‘간절히원하면부자가될수있다’는A의말에확신을갖게되었다.
‘내가간절히원한다면과일가게도차릴수있겠지?’
B는그뒤로하나씩목표를높여나갔고쉰다섯살에운송회사사장이되었다.
간절히원하면뜻을이룰수있다.
성공은생각의나뭇가지에매달린열매에불과하다.그러나생각의나뭇가지에열매가맺게하기위해서는보통정성없이는불가능하다.
인간은하루에도수만가지생각을한다.그속에는’좋은생각’도수없이많다.그러나아무리’좋은생각’이라도붙들지않으면소용이없다.구슬이서말이라도꿰어야보배다.
성공하고싶다면막연하게생각하지말고간절하게생각하라.간절한마음은구체적인계획을낳고행동을강요한다.
생각은스쳐지나가는바람같아서붙들기가힘들다.그러나한번붙들어놓으면무의식중에도계속진행된다.
카피라이터는좋은카피를뽑기위해서영화도보고친구들과떠들며술도마신다.그러나의식의뿌리는늘카피에닿아있다.그래서목욕을하다가카피를발견하기도하고가끔은꿈속에서카피를쓰기도한다.
생각은자기복제를한다.하나의생각이비슷한생각을낳고,그생각이또다른생각을낳는다.그생각들이하나의다리처럼길게이어지면구체적인행동을강요한다.
좋은집을한채갖고싶은가?
그럼갖고싶은좋은집을정한뒤그집앞을매일지나다니면서간절히원하라.그마음이간절하다면반드시그집을사게될것이다.
성공하고싶은가?
그럼성공하고싶다고간절히원하라.간절함이절실하면절실할수록목표를향해진격하는속도또한빨라질터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