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를 치료해주면 은혜를 잊지 않는다.

사회란보이지않는검이난무하는활극의장이다.서로가미소를띠고있지만가슴에시퍼런비수를감추고있는이들이적지않다.

사회생활을하다보면아무리조심해도상처를입게마련이다.마디에도상처를입고의욕적으로추진했던일이갑자기무산될상처를입고,회사에서는당연히성사시킬거라고믿었던일을시키지못했을깊은상처를입는다.


주변을자세히보면상처입은사람이한명쯤은있게마련이다.주력만있다면가정문제든돈문제든회사문제든간에상처를입고실의에빠져있는사람을찾아내는것은그리어렵지않다.


내상은외상처럼피를철철흘리지않기때문에대부분알면서도모른체하고지나간다.사실그래도별반상관이없기때문이다.


실패하는사람주변에는사람을찾아보기힘들다.몇안되던지인들도자기살기바빠서발길을뚝끊은것이다.그러나성공한사람주변에는사람이넘쳐난다.그중에도아주절친한사람이몇있,서로가상처입었을때치료해주었거나치료받으면서사권사람다.


우리는어려서부터은혜를입으면은공을알아야인간이다.’배웠다.하물며호랑이까치개미도은혜를아는데만물의인간이은혜를모르면짐승보다못하다고배웠다.


어릴교육이란것은머릿속에깊숙이각인된다.그래서누군가에크고작은은혜를입게되면일을오랫동안잊지못한다.

마음의여유가있다면상처입은사람을기꺼이치료해줘라.당이무심코행한선행으로인해당신이위급한상황에빠졌을때목숨을건질수도있다.세상모든사람이당신을비난하며돌을던질때,그가나타나서온몸으로돌을막아줄수도있다.


그러나한가지명심할점은선행을베풀고나면그즉시어버리라는것이다.기억하고있다보면’내가어떻게해줬는데인간이나한테그럴수있어?’라는마음을은연중에먹게된다.기대크면실망도큰법이다.

화장실들어갈때와나올때가다른게사람의마음이다.상황이바뀌면사람의마음도바뀔수있다.그래도그사람을탓하지마라.당이그의자존심을건드리지않고성심성의껏치료해주었다면언젠는그은혜를반드시갚을것이다.

흘리고괴로워하는이의상처를치료해줘서인생의동반자로든경험자들의조언을몇가지만추려보자.

하나부하직원이큰실수를저질렀다면질책하지마라.

그는이미혼자서수많은자책과반성을했다.상사의질책을이미예상하고있다.물이넘치는통안에물을들이부어봤자아무소용이없다.그럴때는차라리따뜻하게감싸주고격려해줘라.

따돌림당하는직원을가까이하라.

그가동료든부하직원이든상사든간에집단으로따돌림당하면가까이다가가서벗이되어라.소외받는사람에게절실하게필요한것은따뜻한숨결이다.특출난장점을지니고있는사람일수록작은결함을지니고있기쉽다.사람들이따돌리는건작은결함때문이니그의장점을보도록노력해라.

급박한돈은융통해줘라.

도박빚에쪼들리는사람이나낭비벽이심한사람은돌보지마라.그는당신이융통해준돈으로다시도박을하거나쇼핑을할것이다.그러나병원비나학비와같은꼭써야할돈이라면융통해줘라.

만약수중에돈이없다면그가눈치채지못하게끔동료들로부터십시일반으로걷어라.동료들과같은액수의돈을내더라도그는당신의따뜻한마음만은기억할것이다.

책임질수있는한도내에서빚보증을서줘라.

누군가보증을서달라고찾아왔다면그는당신과아주가까운사람이다.당신을찾아오기까지아주힘들었을것이고말을꺼내기까지몹시힘들었을것이다.

보증을서주겠다는말도하지말고서주겠다는말도하지마라.

묵묵히보증조건을살펴라.보증을서줌으로인해서당신이책임져야하는액수와한도를정확히확인하라.만약그가빚을못갚을경우에그돈을대신내주겠다는결심이섰을때비로소보증을서줘라.만약,감당할수없는액수라면거절하기힘들더라도거절하는게훗날을위해서서로에게좋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