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것에 감사한다

리는뜻대로삶을이끌어가려고노력하는과정에서종종이제까지있었던많은좋은일들을잊어버리곤한다.인간이라면누구나자신이갖고있는것에감사하기보다갖지못한것때문에속상해한다.내가알고있는한여성은무서운상사밑에서일하는데도언제나더할나없이쾌활한모습었다.한번도투덜대거나불쾌한기색이없었.날난그녀에게어떻게항상그렇게기분좋을있는지물었다.


그녀는대답했다.

"여기서는모든일이쉬워요.아들이화학치료를받았거든요.

그런겪고나면모든일을다른시각에서,넓은시각에서답니다.힘들고스트레스받는일들도시실그렇게어려운아니사실을깨닫게되지요.그래봐야다음날,아니면다음지나가고말거든요"


당신스스로행운을만들기로마음먹었다면먼저지금껏당신이들을심히생각해보고그것에감사해야한다.


그렇다고한발짝물러나꿈루려는노력을잊어버리라는것은결코아니다.이제껏큰일을많했고삶이밤새더나빠질있다는사실을깨닫는다면,삶에대한,그리고자신의목표에대한태도가달라질것이다.지금까지은것에감사하고건강,가정,가족의사랑자신의재능과기에고마워한다면,불행에괴로워하거나일이뜻대로되지않는다고기하하지않을것이다.오히려자신에게찾아오행운의분명한유형알게되고많은행운을만드는주력하게것이다.


자신의삶을넓은시각에서원근법적으로조망하고싶다면뉴욕임즈국제면이나다외국신문들을읽는것도좋다.아프리카나유럽에서무고한사람들이학살당하는기사를읽고나서,가게에서오래기다렸다거나또는일하다실수했다고괴로워하는사람은아없을것이다.지금자신의어려움을어려운사람들과비교해다면,스스로그렇게불행하게생각되지는않을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