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모습을 뚜렷이 상상하라

미래의모습을뚜렷이상상하라


챔피언의마음’이라는보브리처드의책을보면올림픽선수로서고등학생들과대화하기를즐겼던찰리패도크에관한이야기가나온다.


번은가오하이오주클리블랜드시의동부기술고등학교에서강연을하던학생들에게이렇게말했다.

"만약여러분들이어떤일을할수있다고생각하면여러분들은꼭그일을할수있습니다.만약여러분이어떤일이일어날것이라고굳게믿으면그일이반드시여러분의생애에일어나게것입니다.지이강당안에올림픽대표선수가사람이없다고누가감히단언할수있으며,또미국대통령이사람이없다고자신있게호언장담할수있습니까?"


강연이끝난후다리가가다란소년이패도크에게서말했다.

"패도크선생님,저도선생님처럼올림픽선수가있다무슨일이든지하겠습니다"


소년의그말에패도크는빙그레웃었다.

"그렇다면너는틀림없이올림픽선수가될수있을것이다.지금부터너는올림픽선수가되어있는너의모습을상상하며부단한연습을하여라.네가중도에서포기하지만않는다면너의꿈은기필코이뤄질것이다"


패도크의말이소년에게무한한희망과힘을주었다.순간부터소년의생활은바뀌었다.1936소년은베를린올림픽에서개의금메달을따냈다.그가바로유명한제시오웬즈이다.


그는고향에돌아와군중의환영을받으며시가행진을했다.숱한시민들이몰려들어사인을부탁했다.그는흐뭇한표정을지으며시민들에게열심히사인을해주었다.


이때키가작고깡마른흑인소년이그의차에다가와서당돌하게말했다.

"오웬즈아저씨,저도아저씨처럼올림픽금메달리스트가있다면무슨일이든지열심히최선을다하겠습니다."


제시오웬즈는이작은소년의손을힘주어잡으며입을열었다.

"얘야,내가너보다조금컸을나도그런말을했었단다.

네가열심히배우고훈련하고또신념을가지고노력하면너도올림픽에서우승의영광을안을수있단다.정말이건틀림없어!"


이어린소년은너무기쁜나머지집에까지단숨에달려가그의할머니에게소리치듯말했다.

"할머니,전올림픽선수가되어금메달을목에걸겠어요."1948년영국런던의웹브리스타디움에서여섯명의남자선수가100미터달리기결승전의출발신호를기다리고있었다.이윽고신호가울렸다.제일바깥줄에있던선수가앞으로눈에띄게뛰어나가달려가서제일먼저테이프를끊었다.그가바로그작은흑인소년헤리슨보운즈딜라드였다.그는제시오웬즈가세운올림픽기록과동점을기록했다.그리고그후세계기록을여러차례에걸쳐갱신했다.


보브리처드는그의책에서다음과같이말하고있다.

"너무환상적인이야기같이들리십니까?다시는그런일이일어나지않을것이라고말하려십니까?그렇다면당선생각은틀렸습니다.이런일은앞으로도영감을받은소년소녀들에게계속해서일어날것입니다.자기들의미래를그리면서중단없이노력하는소년소녀에게말입니다."

PS:30일후통일전망대를향해걸어가는모습을그리면서이글을올려놓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