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며 사는 세상

내것이중요하면남의것도중요하다

우리의사회는너무나극단적개인주의에만연되어있다는생각이다.이는서구의물질문명에익숙하다보니우리도모르게감염되었다.순수한개인주의는개인의고유한가치와그기본권에존중하여자기의삶에충실한것을말하지만그단적이기주의는그것을너무지나치게강조하다보니다른사람의삶이나공동체에대해무관심하는점이다.이기주의도개인주의의한모습이다.남에게피해만주지않는다면이기주의자체는좋다고생각한다.


미국의911테러나,이번리비에아에서발생한미대사피살사건또한종교적갈들으로발생했다는점에서공통점을갖고있다.이번시위는미국영화‘무슬림의순진함’의예고편이아람어자막과함께동영상으로유튜브에소개되어일어나게되었다고한다.이영화는이스람을비하하는내용을담고있어에집트카이로에서도수천명이대사관에몰려가성조기를찢는등난동을부렸고리비아에서는무장시위대가영사관을피습해리비아주재미대사와미국무부관리도숨졌다고했다.자기의종교관에대해서만충실하려하지남의종교에대해서는전연배려가없다.

세상은더불어사는세상이다.자기것이중요한만큼다른사람의가치관도중요하다.좀과장해서말하면나와다르면적이라는개념이세상의질서를파괴한다.나와가치관이다르다고틀렸다고생각할것이아니라나와다름을인정하라.그것이배려하며살아가는세상이다.


물질이만능이아니다정신이중요하고영혼이중요하다.경쟁이최선은아니다.서로더불어살아가는세상또한아름다운세상이다.우리의88올림픽구호처럼‘손에손잡고’서로서로바른세상을위해우리의꿈을키워보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