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참배가 다는 아니지만 ~~

자주는아니지만가끔식의미를부여하여현충원을들리곤한다.현충원에나의친척이있는것도아니고나의친구가있는곳도아니다.지난6월호국의달에도다녀왔다.그전에회사생활할때는회사에서년초또는그밖에특별한날에는단체로다녀오기도했다.


회사를퇴직하고는누가가라고하는일도없다.현충원에가면전직대통령을비롯하여많은분들이나라를위하여순국하신분들도있고나라에공헌하신분들도있고참전하여전사하신분들도많이안장되어있다.그곳을들리면나라를생각하게되고또한그곳에안장된분들에게진심으로조의를표하고싶고내자신의마음을돌아보는반성의계기도삼는다.


비장한각오로새일을꿈꾸는분들,나라를위해헌신하겠다고하시는정치가들도그래서국립현충원을찾는다고생각한다.


얼마전국민으로부터많은관심과지지를받고있는안철수교수가광주에있는518묘역를방문했다.이것이대선선거에나선다는정치적행보라고일반국민들은생각하고있다.


그런중대한결심을한다면그곳보다는국립현충원을참배하는것이더나을것이란생각은우리처럼민초들이나하는것일까?.국가를보위하고국민의생명과자산을안전하게지켜주는것이첫번째의무인대통령직에나선다는분의생각의참마음으로어떤마음일까?


엊그제민주당의대선후보자로확정된문재인님이국립서울현충원에가서김대중묘역를방문하고대한민국초대대통령이승만과박정희전대통령의묘역은외면했다.개인은마음대로하지만공인에나선다는분은공인답게처신하는것이맞다는생각이다.


얼마전박근혜님이새누리당의대선후보로확정된후노무현묘역을참배할때안철수님이나문제인님역시잘했다고칭찬하며긍정적으로평가했다.그러나자신들은그런것을외면했다.


우리대한민국이계속발전하고성장하고행복한나라가되어야하겠지만그리고우선순위가주어진다면첫번째가나라이고그리고국민모두의행복이아닐까?


나라를생각하며감사하며서로서로서랑하며잘사는대한민국이되기를바라며단체가아니라개인적으로라도주자국립현충원을찾는정치지도가가많아진다면우리나라국민의행복지수도성장하겠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