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원하는 삶의 모습은 어떤것입니까?

사람은누구나성공하고싶고다른사람으로부터존경받고싶어한다.겉으로는아니라고손사래를치지만누구나그것이진정은아니다.성공은각자의가치관이다르기에일률적으로말할수는없지만타인으로부터존경은아마도신뢰와사랑이바탕이된삶의모습이란생각한다.


타인으로존경을받기위해나인내면의삶을충실하게살려고나름대로계획을세우고실천한다.그러나그런것을너무강조하다보면실제와다른모습이종종나타난댜.

요사이대선에나선분들의모습은겉으로는착한선을말하지만속을들여다보면양심을속이면서도그런것은관행이라법에저촉되지않는다고하는모면하려는것이나남이하면스캔들이요내가하면사랑이란말처럼자기들이저질로놓고도그것을반대하는가하면표를인식한잘못된결정도표가걱정되어약속은지켜야한다고하는말잔치를볼때마다정치판에는나와같은민초의상식은찾아보기힘들다.


그러한세상에도다른한쪽에서는세상을밝히는일들이일어나곤한다.몇일전봉사일로나가는곳에이사장님의생신축하연에초대되어어제다녀왔다.내생전94회고령의생신에가본것도처음이지만그분의활기찬모습은정말존경스럽게느껴졌다.그분은김옥라선생님으로한국걸스카웃단우리나라에처음으로창단하시고이기심보다는소명의식을가지고봉사를하셨고요즘은각당이라는봉사단체를설립하고이를책임지고리드하신다.


축하하러온손님들은모두김옥라선생님을존경하고진정으로축하하는모습에서참보람된삶을살고계시구나!그리고그런것에소명의식을느끼고열심이일하시기에94세의고령에도불구하고젊고활기찬모습이한결고귀하고아름다워보였다.


삶의선택은각자이지만자신의판단이보람되고성공적일때우리가사는세상은조금더아름다운세상으로갈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