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인 자원봉사 대축제에 참가하고

보름전전화로유성에서제6회전국노인자원봉사대대축제가있다는전화를받았다.그러면서그곳에가서이야기를해달란다.어떻게그런전국규모행사에내에게요청온것이궁금하기도했다.아마도매스콤에서나에대한소개와이곳브로그도한몫을하지않았나?싶다.


일단승락을하고기대를실망시킬까걱정하며자료를준비하는중에강연스타일에서토크콘서트로바뀌었다고연락을받고보니조금은나에게도진행이쉽다는생각을했다.


오늘아침에유성에있는CMB엑스포아트홀에갔다.그곳에행사접수대에갔더니양선생님이군요.하며반갑게맞았다.초면인데도알아보는것이신기했다.이미행사에초대하면서나에대해파악을하고있었다.


같이출연하기로되어있는신영희국악인이나.권성희가수는무대를직장으로생각하고생활하시는분들이라능숙한솜씨로참석한노인자원봉사자들의마음을사로잡았다.


나는회사생활에서청춘을보냈고뒤늦게자원봉사를한다며시간을보내고있어무대에서하는말이나행동은어설퍼보이겠지만주최측에서나를초청한이유는내가한마라톤,등산,걷기등도전에대해이야기,자원봉사의경험,을자원봉사에서느낌이나보람등을이야기하여달라는이유였다고생각했다.

그래서그렇게준비를하여간단간단히이야기를했는데그곳에참석한분들이얼마나공감했는지궁금하기도하다.그러나많은자원봉사하시는분들이참석하여질서를잘유지하고열심이경청하는모습에감동을받았다.



나의말을끝내며그분들에게다음과같이말하며끝을맺었다.‘여러분이하시는자원봉사!젊은세대에게는감동과존경이될것입니다.누군가할것이라면내가먼저,언제라도할것이라면지금부터,이왕할것이라면적극적으로하여성공적인삶이됩시다.여러분!적극적이삶으로행복하시고아름다운세상이되도록우리함께노력합시다

2012년10월17일저녁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