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가 후 학교

방가후학교

사람이살아가면서여러가지생각을하게된다.생각은그사람의가치관과생활철학이기도하다.

밤낮으로잘살아보겠다고새마을운동을주도한박정희대통령은우리나라를잘살게하였고카네기는의사소통을잘겠다는생각으로결국그는의사소통의달인으로세상의주목을받았다.결국생각은그것을이루게하는맨처음출발점이다.


나도가끔은왜살가하고생각해보기도하고어떻게사는것이최선일가?생각해보기도한다.세상을살면서감사하는마음으로살려고노력하였다.어느책에서자기의사망기사를작성해보라는글을보았다.


내가사망했다고하고무엇이라고어떻게기사를쓸것인가생각해보면‘내가사는목적을의식하면서살았다.비록거창하게이루지는못했어도나름대로는최선을하면서살았다.그의삶의목적은소명의식이라고까지는아니더라도더불어사는세상의구성원으로최소한의의무를위하여노력하다가갔다.’고했으면좋을것같다는생각도해본다.


몇일전교회주보에방가후교실의선생이필요하다고했다.그것을보고내가도움이된다면하는생각으로

전화를하여과목규모시간등을물어봤다.나는정기적인시간을낼수있는날이제한되어있고할수있는과목은이공계를나왔기에수학을하겠다고했다.수능을대비한고3은못한다하더라도중학교과정은할수있을것같다고말했다.

하게된다면나이가많아잘한다는보장은없지만스스로좋아서원하는만큼열심히할것이다.어제학교에가겠다고약속하여방가후학교하는곳에가봤다.수학을원하는학생이있는데학부형과협의후에결정하라고했다.


조금은설래이고호기심도있다.안해보던것이라스트레스도있다.약간의스트레스는건강에도좋다는말을믿으며오늘서점에가서관련책과중학과정수햑교과의범위와수준을알아봐야겠다.설사학부모와의견이달라서성사가안되더라도현제시점에서는긍정적인생각으로최선을다하겠다는생각뿐이다.

2012년11월11일

아래내용은서점에가서알아본내용의일부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