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으로 가는 7 가지 습관

사람은누구나행복해지고싶다.행복은원한다고일우어지는것이아니라노력이필수적이다.행복하기위하여노력하자.그렇게하겠다고마음을먹고다음7가지를습관하자.적극적으로노력하라.행복은현재에서만찾을수있다.현재와같은시간은없다.행복은매우실존적이다.행복은현재에만존재한다.과거의행복은기억할수있고미래의행복도계획할수있지만행복이주는즐거움은‘현재’에서만누릴수있다.

1.행복한하루의필수요소는육체적운동이다.나는운동하는동안이아니라운동을끝내고나면언제나기분이좋다.이런이유는운동을하면‘엔돌핀’이라는특정마약과비슷한,하지만위험부담이나돈이필요없는자연적항울제가나오기때문이라고한다.매일운동하는것은필수적인습관이다.습관이되지않으면실제해야하는양보다훨씬적게하게된다.만일회사에가야하는날이면가기전에꼭운동을해서운동시간이예상치못한업무압박으로날아가지않도록한다.여행을자주다니는경우티켓을살때,언제운동할것인지를계획하고필요하다면운동시간에맞추어스케줄을조정하라만일힘있는중역이라면운동할시간을충분히두고하루를준비하기위해10시이전에는아무런약속도잡지말라고비서에게일러둔다.

2.행복한하루의또다른필수요소는정신적자극이다.직장에서얻을수도있겠지만그렇지않을경우매일지적또는정신적훈련을하도록한다.여기에는취미에따라여러가지방법이있다.특정신문과잡지,독서,추상적인주제를놓고지적인친구와적어도20분동안토론하는것,짧은글또는일기를쓰는등스스로적극적으로사고하도록요구하는그어떤것을해도좋다.하지만텔레비전시청은어떤프로그램을보든간에이에해당되지않는다.

3.영혼혹은예술적자극과명상이다.생각하는것만큼접근하기힘들지않다.상상력이나영혼을위한양식이적어도30분정도필요한것뿐이다.연주회나미술관,공연장이나영화관에가거나,시를읽거나,해가뜨고지는것을보거나,흥분되고자극적인어떤행사에서스타나참석자를보는것도마찬가지로모두여기에해당된다.명상도좋은방법이다.

4.다른사람에게좋은일을하는것이다.엄청난자선사업은아니어도다른사람의주차비를내주거나길을모르는사람에게길을가르쳐주는일등과같은무작위의친절한행동이어도된다.짧은시간이지만남을돕는행위는기분에많은영향을줄수있다.

5.친구와함께즐거운휴식시간을보내는것이다.적어도30분동안방해받지않고단둘이서보내야하지만그형식은마음대로해도좋다.커피한잔,술한잔,식사나여유로운산책등도모두적합하다.

6.스스로에게한턱내는것이다.매일스스로를격려하기위해서는자신이즐겁게할수있는일들의목록을작성해보자.남에게보여줄필요가없으니걱정은하지말자.매일적어도한가지는할수있도록한다.

7.하루를마감하며일상적인행복습관을실천한스스로를칭찬하는일이다.자신을행복하게만드는데그목적이있으므로마지막항목까지합해서5가지이상을지켰다면성공했다고볼수있다.만일5가지는안되지만뭔가중요한것을성취했다든가스스로즐겼다면가치있는하루를보낸자신을칭찬하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