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련은 한 인생을 우뚝서게 한다.
영국국왕에드워드7세는왕위계승의1순위로장남인앨버트빅터를지명했으나젊은나이에일찍사망하자,둘째아들인조지5세에게왕위를계승하였다.그런데조지5세는형인앨버트빅터의갑작스러운죽음으로급히왕위를이어받자많은어려움을겪었다.그는막중한책임감으로긴장된생활속에서오는불안감을떨치지못하고몹시힘들어했다.날마다불면증으로지새었고우울증증세까지도나타났다.

그러던어느날조지왕은작은소도시의한도자기공장에들르게되었다.평소도자기에남다른관심을가지고있던터라,모든일정을마친뒤모처럼편안한마음으로공장을둘러보았다.도자기작품들이전시된방으로안내된그는잘만들어진도자기들의아름다움에감탄하며천천히방안을둘러보았다.그러다가문득두개의꽃병이특별히전시되어있는곳에서걸음을멈추었다.유심히살펴보니두개의꽃병은같은원료와같은타일을사용하여무늬까지똑같은것이었는데하나는윤기가흐르고생동감이있는예술품모양을한양질의작품인데비해다른하나는투박하고볼품없는모양을하고있었다.

이를이상하게여긴조지왕이공장장에게물었다.

공장장여기있는이두개의꽃병이같은원료로만들어졌겠지만내가보기엔그느낌이나작품의완성도가너무다른것같소.하나는아주훌륭하게만들어졌으니이곳에전시되는것이당연하지만,다른하나는이곳에두기엔모양새가형편없는것같소.그런데어째서여기에두개의꽃병을나란히놓아두는것이요?’

왕의물음에공장장은미소를지으며이렇게대답했다.

전하,그이유는간단합니다.이윤기나는멋진도자기는불에구워졌기때문에윤기가나는것이고저볼품없이보이는도자기는아직불에들어가지않았기때문에윤기가나질않는것입니다.시련은인생을생동감있게하며무엇보다아름답게해줍니다.두개의꽃병을저렇게나란히이곳에전시해둔것은이꽃병을보는사람들에게그런뜻을알려주기위해서입니다.

공장장의말을듣고왕은자신에게다가온어려움을어떻게극복해나가야하는지깨달았다.시련이있어야만더강해질수있음을두개의꽃병을통해실감한것이다그후자신감을갖고올바른국정을이끌어근대사에서성공한입헌군주의국왕으로평가되고있다.일을하다보면때론힘에부딪칠때도있고포기하고싶을때도있다.이때이시련을극복해야만실패를하지않게된다.

이이야기를예전에서점에서읽었을때는상당히공감을했지만이번우리나라대통령으로당선된박근혜의이야기에비하면조족지혈이다.역사상박근혜보다더한시련을격을사람은지금까지없었고앞으로도없을것이다.그만큼우리박근혜대통령당선자의이야기가화제가된다.

요사이인터넷에서‘516의숨겨진비밀’이란글이흘러다닌다."아버지는5·16으로정권을잡고,딸은51년6개월뒤51.6%득표율로당선됐다.이건하늘이한일이지인간이한일이아니다."박정희전대통령이1961년5·16군사정변으로정권을잡았는데,딸인박근혜당선인이51년6개월(실제로는51년7개월)만에득표율51.6%로부녀(父女)대통령의기록을세웠다는점을신통한일이라고평가한글이다.우연은여기에서그치지않는다.박정희전대통령의재임기간이18년(1961~1979)이고박근혜당선자가아버지를여의고난뒤1997년정계입문때까지은둔의시간이18년,그리고2012년18대대통령에당선됐다며’18수(數)’의의미를강조했다.또박전대통령이61년간생존하다1979년암살로운명하고그의딸박근혜당선자가2013년2월25일61세(52년생)에대통령직에취임한다며’61수(數)’의의미를짜맞췄다.더기가막힌억지는문씨성(姓)을가진문세광에게피격당해박당선자어머니고육영수여사가돌아가신반면이번에는같은문씨성인문재인후보를이기고대통령에선됐다는문씨성제압론이그것이다.

욕심같아서는5년임기간중에첫번째여성대통령으로우리의6덕(知仁聖義忠和)을실천하는대통령으로국민들가슴속에기억되기를바라는마음이다.이렇게응원하는게우리대한민국국민들의의무이가아닐까?

2012년12월29일마지막주말을보내면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