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고 싶으면 꿈을 가져라
예전어렸을때대보름이면망월이놀이를한다며줄로묵은빈깡통에불을넣어돌리던생각이난다.불작난한다고꾸중도듣기도했지만재미있었다.친구들과어울려망월놀이를하며그달을보며소원을빌기도하고그곳에계수나무가있어토끼들이산다는데누가가보고와서그이야기를들려주었으면하는꿈을가지기도했다.

1962년미국의케네디대통령은휴스톤에있는대학에서입으로10년내에달에사람을보내겠다고했다.그는쉽지않고어렵기때문에도전한다고했다.그로부터6년후1968년12월24일아폴로8호우주선은우주인3명을태우고달을10바퀴를돌고12월27일태평양으로귀환했다.드디어1969년7월20일인류최초로미국의BuzzAldrin

달에내려서걸었다.내가어려서동경했던꿈을다른사람이실현했다.

인간은이렇게불가능해보였던것을가능하게하였다.우리가꿈을갖는이유도간절한마음으로각자의소원을이루기위한것이다.

오늘아침에일어나고등학교동창회홈페지에들어가니외발자전거란동영상이떴다.관심있게봤다.나는몇년전부터나에게는불가능해보이는외발자전거를타기로했다.그동안수없이넘어지고자전거에서떨어지고아픈것도자존심하나로참고연습했다.아직도운동신경이둔해서올라타지는못하지만타기만하면떨어지지않고멀리까지간다.길에서타고가다가사람들을만나면어떤이는엄지손을치쳐올려주기도하고어떤이는‘성공했네요’하며축하의말을전하기도한다.

오늘본외발자전거동영상에나오는사람들은그들나름대로꿈을가졌음이분명하다.그러기에피나는노력을하였을터이고그렇기에나름대로달인이되었을것이란생각을해본다.

성공하고싶거든아니목적을간절히원하고싶으면꿈을가지세요,그리고그것을적어놓으세요.그러면꼭이룬답니다.

앞에서말한외발자전거동영상을보시려면youtube보실수있는환경으로만들신다음여기를마우스로클릭하시면됩니다.어설픈저의동영상은여기를눌러주시면됩니다.

2013년1월21일

호기심이많은곳입니다.가보았으면좋으련만한낱꿈이지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