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도 몸처럼 가벼워야 영혼이 맑다.
몸이가벼워야멀리뛴다.

중년기에접어들면서요통과신경통을호소하는분들이많다.이분들의두드러진특징중의하나는최근들어체중이급격히불어났다는것이다급격한체중증가가신체의기둥이라할수있는골격과관절에무리한부담을주어통증을유발한것이다.

게다가몸놀림도예전같지않고신체의기능이전반적으로떨어져살맛이안난다고입을모은다.마치여름철에두터운모피코트를입고다녀야하는고통이라고나할까?

비만이건강의적신호이며온갖난치병의관문이라는것은이제상식에속한다.비만을극복하려면무엇보다철저한자기관리가필요하다.

체중이불어나는기미가보이면즉시‘자신과의전쟁’을선포해야한다.자신의생활양식을점검하고생의고삐를바짝죄어야한다.자신을무기력하게만드는원인을제거하여생활을단순화시켜야한다.

그리고연의생활을통제할수있는환경을새로조성하든지기존의통제탑의기능을강화해야한다.

체중관리에신경을쓰지않아도되는상황은남자의경우군대생활이며여자의경우는시집살이라할수있다.즉생활속에‘규칙성’

이라는팽팽한긴장이유지될때신진대사가활성화되고결과적으로표준체중을유지하게된다.

아무리뚱뚱한사람도입대하면표준형이되는것은이러한메커니즘때문이다.가사에만전념하는주부에비해직장생활을병행하는여성이몸매가꾸기가수월한것도이러한연유에서다.

비만이란단순히체중의문제가아니라궁극적으로생활의문제이다.그러므로비만을치료하려면총체적인접근방법이필요하다.무조건안먹는다고체중이감소되지않는다.

다이어트의기본원칙은식사량을줄이는것이아니라식사의내용을규칙적인‘균형식’과저칼로리식’으로바꾸는것이다.

그리고살을빼기위해다이어트에만의존하는것보다다이어트와운동을병행하면배의효과가있다는연구결과가말해주듯생활전반의혁신이필요하다

운동을하는경우격렬한운동보다는운동강도가0~50%인가벼운운동빨리걷기,가벼운조깅,수영,가벼운등산,계단오르내리기,고정식사이클이효과적이다.

가벼운운동은지방의연소비율이매우높은반면운동강도가높은격렬한운동은당분만을소모시켜저혈당을유발하기때문이다.격렬한운동후허기가지고식욕이왕성해지는이유가여기에있다.

결국먹는것에의해운동으로소모된열량이보충되는셈이니헛고생만한셈이다.격렬한운동후일시적인체중감소는흘린땀으로인한수분의감소일뿐이다.

경주자의기본조건은적정체중을유지하는것이다도덕적으로끗하게살려면탐욕과이기심을버려야함은당연한이치다몸이가벼워야멀리수있다사심이없는사람이강하고담대한법이

트럭에감당할수없는중량의짐을실으면고장이잘난다비만이거의모든성인병에직접간접으로관련되어있는것은이제상식에속한다적재량을초과해서가라앉는배를구하는유일한방법은쓸데없는짐을버리는결단이아닐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