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메세지 전하는 법
감사메세지전하는법

우리가인생을살다보면크고작은감사를표현해야할일이많죠.작게는식사초대,또는선물,그리고사업에필요한분을소개받는일등혼자서는멀리갈수없다는말을절로실감하게되죠.

그럴때여러분은감사의마음을어떻게전하십니까?한번의감사를영원한인연으로만드는방법은바로적절한감사메시지에서비롯됩니다.그동안감사의마음간직하기만하고표현하지못하셨다고요.자이제감사메시지전하는구체적방법한번알아볼까요?

여러분의진정을담아전달할수있는팁말씀드리겠습니다.감사메시지는간단하게쓰시면됩니다.아니!간단하게쓰실수록좋으니진땀흘리시며문장력걱정하실필요는없구요.단지너댓줄문장안에주요요소만확실히갖추면됩니다.

첫째.도움을주신분의이름을친근하게쓰십시오.공적관계라면격식을갖추어서쓰시는게좋겠지요.너무나당연한것인데도많은분들이받는분의이름을쓰시는것을잊어버린다는사실입니다.이때그냥홍길동님께하는것보다는늘존경하는등간단한수식어를붙이면더욱좋겠죠.

둘째.본격적감사를표하는단계인데요.이럴때감사의추상적내용으로시작해구체적내용으로진행하는것이좋습니다.가령저녁식사에초대받고온후감사편지를쓸경우를생각해볼까요.이때저녁식사에초대해주셔서감사합니다하는것과요,홍길동사장님댁에서의저녁식사를생각하면지금도마음이따뜻해집니다.이두문장,여러분은어떤것이마음이와닿으십니까?즉감사의사실인과관계를과거시제로이야기하기보다는지금까지이어지고있는내마음을현재시제로전달하십시오.그리고나서구체적사실을덧붙여도늦지않습니다.

셋째.상대가베푼유형.무형의선물이나에게미친영향력,즉구체적용도그리고계획을말씀하시는겁니다.가령책을선물받았다면’홍길동사장님이선물해주신책은저도꼭읽어보고싶어하던것이었습니다.이번주말까지는꼭완독할계획입니다.’하던지요,또는’이번에회사를방문해조직문화와리더십에대해한수배웠습니다.저또한조직운영에적용해볼예정입니다.’하는것이지요.

넷째.상대의행위로맻어진돈독한관계에대한감사로마무리를합니다.상대의선물이,행위가내게어떤의미를갖고관계에진전을가져오길기대하는지를담는겁니다.그때에식사자리에서같이만난K전무님과H상무님과의만남도참기억에남습니다.다음에는제가한번식사에초대해좋은대화의시간가질수있기를희망합니다.

다섯째.감사의말을수미쌍관식으로다시한번강조해야뒷맛이깔끔하죠.’~해주신데대해다시한번감사드립니다.’하는겁니다.

마지막여섯째.감사의표하는여러분의이름을쓰시면됩니다.감사의편지는상대에게여러분을가슴속에각인시키고돋보이게합니다.감사는고래를춤추게할뿐아니라세상을요동시킵니다.

당신이온리원이아니라무리중에하나,즉원오브뎀으로받으셨다구요?

여러분이한꺼번에초대받으신것이라고요?선물이기껏해야회사기념품이었다구요.그래도감사피드백을하십시오.

왜냐구요?당신은특별하니까요.감사메시지는당신을돋보이게하는강력한,초강력커뮤니케이션입니다.

<넷향기강성희박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