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샛길 자전거 종주

문경샛길자전거타기

문경샛길자전거도로가충주탄금대에서상주상품교까지의자전거길이다.동서울터미널에서출발하는고속뻐스를4월4일아침6시20분차를예매했다.집에서다시경에일어나준비를하고2호선지하철역상왕십역까지타고가서지하철로이동자저거를고속뻐스에실고충주터미널에8시경에도착했다.

문경샛길출발기점인충주탄금대인증센터에8시15분에도착하였다.그곳에가니전날이곳에서숙박하셨던연세가많으신분이인증서에서스탬프를찍고있었다.그분은자전거매니어처럼보였다.자전거도그에걸맞게디럭스하게보였다.

그곳사진을촬영하고바로수안보로향했다.문경샛길은강따라가는길이아니고옛날차도를이용하게되어있다.그래도이정표가거의정확하게되어있었다.가면서간간이사진을촬영하면서이동했다.수안보에10시40분에도착했다.그곳에서매점을찾아물을보충하고바로다음인증쎈타인이화령후게소로행했다.점심먹을장소도마땅치않아간식으로때우고그냥갔다.기아있는자전거도끌고가는사람들이간간히보였다.나는거의끌고갔다.주변의경치는봄기운을띠고있었다.평일이라서인지오라가면서대여섯사람이힘들게변속기아를넣고가다가다시내려끌고가는모습도보였다.

먼저탄금대에도착했던분도그곳에서다시만났다.경사가약간있는곳을같이달려보니힘드신모습이쉼소리에서나타났다.평지에서는기아로고속으로변속하여멀리앞서가셨다.오후1시20분에이화령인증센타에도착했다.그리고상주상품교인증센타에도착한것이오후6시가조금넘은시간이었다.그곳매점에들어가상풍교근처숙박시설을물엇더니그근방에있을것이라며그곳에가서알아보라고했다.

그곳에서상풍교다리를건너보이는마을로가서여관을찾으니예천군풍양면에가면있다고해서찾아갔다.그리고그곳에서점심과저녁을함께때웠다.저녁을먹으면서내일아침이곳에서먹고일찍출발했으면좋겠다고했더니6시쯤이면가능하다고했다.

오늘자전거거리메타에기록된거리는110.5키로소요시간7시간12분시간당15.3키로로되었었다.올라갈때힘들게끌고올라갔지만내려올때는부레이크를잡으며내려와도속도계가20키로가넘게지시를했다.오늘주행중자전거의최대속도는35키로로되어있었다.힘들었지만재미도있었다.

저를촬영한분의자전거는보이는데저의자전거는안보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