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벤쳐마라톤대회에신청을하였기에연습을하여야한다.7월20일실시하는애드벤쳐마라톤은배낭을메는것을필수로하였기에실제와같이작은마라톤용배낭을준비했다.배낭속에는물이2리틀용량에입으로물을빨아먹을수있는호수가연결된물통이있었다.오래간만에사용한물통에물을넣어흔들어속을닦아내고물을가득채웠다..구간별고저를알아보기위해등산용GPS를휴대했다.
밤11시에집에서나왔다.간단히준비운동을하고고산자교밑에서11시15분에출발했다.집보다는날씨가선선했으나그래도더위를느꼈다.조금뛰어보니백속에있는물이출렁거린다.물통이청소된다는생각이들자물을모두쏟아버리고길가에설치된아라수수돗물로갈았다.배낭속에서출렁거리는물을마셔도괜찮을지걱정이되었다.
달리면서휴대용GPS를보니속도가7키로와8키로사이을가르키고있었다.이속도로계속유지하면서50키로를달릴수있을까?걱정이되었다.
고산자교를출발하여동호대교한남대교그리고반포대교를건너한강남쪽고수부지자전거도로를따라달렸다.반포대교와한남대교사이에공원에서는많은사람들이더위를피해그곳에나와있었다.캠프가족도많이눈에띄었다.
동호대교근처에오니GPS가밧터리가전원부족현상을보이더니죽어버렸다.미리충전을하여야했는데후회는되었지만별다른방법이없었다.
청담교를지나잠실쪽으로들어서니이곳에도1시경이되었는데도대낮처럼밝고사람들도북적거렸다.
갈증도나고허기를느껴매점으로가서스포츠음료를사서비우고빵도사서먹었다.
메고달리던식수병에들은물도다시아리수수돗물로갈았다.다시달리기시작했다.말이달리는것이지실제는빠른걸음보다도속도가늦다.힘음물론뛰는것처럼힘들었고땀도멈출줄을몰랐다.
천호교광진교를지나암사동에있는암사대교까지갔다.시간은이미새벽3시가경이되었다.사람들도이제는거의보이지않았다.
실제코스는이곳에서강동교와미사대교까지가야하는데무리라생각해서암사대교밑에서되돌아왔다.광진교까지와서그곳에서올라가한강북쪽으로가야하는데뛸수가없었다.그래도멈추어서는안되겠다고계속쉬지않고이동했다.
천호교,올림픽대교,잠실교,영동교를지나성수대교쯤왔을때는날이밝아가로등도모두꺼져있었다.한양대옆에있는살곧이다리쯤왔을때는아침에가끔마추친분들이아침인사를하며지나갔다.어제밤에출발했던고산자교밑에왔을때는6시가지났다.
어제밤11시15분쯤출발했으니거의7시간을달렸다.맨몸으로달렸다면마라톤풀코스거리를한참지났겠지만오늘은얼마나달렸는까
자전거로해당코스를답사할때66키로가나왔는데오늘달린거리는암사대교에서미사리대교까지왕복거리약10Km가빠진셈이다.오늘연습해보니열심이만하면완주는할것같다는생각이들지만남은기간열심이조깅하는수박에는없을것같다.
2013년6월8일
Share the post "애드벤쳐 마라톤 연습 조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