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알파뱃

생은알파뱃

인생ABCD’라고한다면Aman(한사람이),Birth(태어나서),Choice(선택하며살다가),Death(세상을뜬다)라고풀이할수있다.

우리의삶을흥미있게영자로표현했다.Birth(태어남)와Death(죽음)는우리의지로는어찌할수없는숙명이요,BD사이를사Choice(선택)는숙명의영역내에서인간이갖게되는자유의다.

이세상에서사는동안우리는크고작은선택의연속적과정으로살아간다고봐하며어떤선택을하느냐에따라모습들은크게달라지고희비가엇갈리기도한다.CChrist(예수)로쓰면그의미가달라진다.기독교적관점에서보면“한사람이태어나서예수그리스도의뜻에따라말씀대로살다가세상을뜬다.”라는의미로이야기할수있다.

생을ABCD’라고한다면이는현세상에태어나서죽을때까지의유한(有限)한삶에대한표현이다.죽음은무엇을의미하며죽은이후우리의삶은어떤모습인가에대한표현은되지못한다.

그러면인생을‘ABCD+EFGH’라고한다면어떤의미를갖게될까?“Amane한사람이)Birth(태어나서),Christ(신의뜻에따라살다가)Death(세상을뜬다),그런데End(끝나다;죽음으로인생이났다고생각한다면),False(잘못이며),God(신이만들어놓은세상에서),Happiness(행복하게다시사는것)이다”라고풀이할수있다.

인생의끝은Death(죽음)라고생각하는사람들이많이있으나다른관점에서보면Death(죽음)는End(끝)가아니라새로운의시작을여는포문이다.새로운세상은어떤곳인가?그곳God(신)이있는곳God(신)이준비하고만들어놓은신비스럽축복이가득한Happiness(행복)가넘치는아름답고즐거운세이다.

인생을‘ABCD’라고표현한다면현재의삶에초점을맞춰유한한삶을이야기하는것이고,인생을‘ABCDEFGH라고다면인생의영원함을표현하는것이다.어머니뱃속에서태10개월의삶으로끝난것이아니라탯줄을벗어나또다지구상에서의삶으로이어졌듯이이세상에서의삶도Death(음)라는과정을통하여God(신)이만들어놓은또다른세상에의삶으로이어질것으로본다.그래서우리의인생은신비스럽고오묘하며희망이있다.지않은장래에우리모두는예외없이원치않는죽음을맞이하게되는데,이는어찌할수없는숙명이요,반드시겪어야만하는하나의과정이다.그러나우리에게는God(신)이꾸며놓은세서의Happiness(행복)가기다리고있기때문에희망을가지고죽음을맞이할수있고또한기꺼이받아들일수있다.

희망과행복이있는영원한인생!그래서우리의인생은알파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