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재준 결단 잘했다
남재준국정원장이노무현-김정일대화록을공개한게잘한일이냐잘못한일이냐를따지는것도물론중요한일이기는하다.그러나경위여하간에’그대화록의내용을온국민이알게되었다.’는본질문제가그보다훨씬더중요하다.

대한민국대통령이란사람이김정일과만나그런기가찰자세로,그런기가찰소리를주고받았다니,설마하던사람들도

“도저히믿기지않을정도…”

“어떻게이럴수가있나…”

하고탄식한사람들이아마숱하게많았을것이다.

그렇다면적어도그런사람들한테는진실이까발려진게[경위여하간에]너무나잘된일아닌가?

요컨대김정일앞에서보인노무현식자세,노무현식발상,노무현식마인드를좋아하는사람들한테는그게만천하에까발려진게정치적[손해]라고인식되었을것이고,그것을싫어하는사람들한테는이제라도그게청천백일하에들통난게그나마국가적[다행]이라고인식되었을것이다.

그리고이대립은어제오늘의일도아니고앞으로도그럴것이다.

이균열은8.15해방공간에서지금까지일관되게존속해온숙명적인것이다.

요는이거다.다른말할것있나?한반도정치와한국정치의핵심은

그[다행]이라고여기는진영과[손해]라고여기는진영사이의타협이거의불가능한싸움,그것이다.

이게우리시대싸움의적나라한현주소다.[노무현식]은좋은것이라고하는진영과,[노무현식]은나쁜것이라고하는진영사이의건곤일척의싸움인것이다.

[노무현식]은한마디로무엇인가?그는대화록에서이렇게말하고있다.

“김대중대통령이들어서시기전까지는점진적자주에대한의지도없었습니다.”

그러면서[노무현식]은작계5029를김새게만들고한미연합사를해체하기로한것을마치[자주]인양자화자찬하고있다.

그러나과연그런가?[노무현식]에반대하는사람들로서는그의그런말에결코동의할수없을것이다.

그들에게있어이나라선배세대의대한민국수립,한미동맹에기초한6.25남침격퇴,산업화,글로벌화,11위의무역국가달성에이른대한민국의발자취야말로눈부신[점진적자주]의길이었다.

이와달리,북한이걸어온길은[자주]의이름으로호도된쇄국주의와수용소체제,그리고북녘동포의파멸의길이었다.

지금제3국에은신해있는27세의탈북처녀이자시인은그녀의시집<꽃제비>에서북한을이렇게묘사하고있다.

하나님

만약래세(來世)가있다면

굶어죽기전

얼어죽기전

이렇게무릎꿇고엎드려서

눈을감고두손모아

간절히,간절히기도하나이다

만약래세가있어

기어코이몸을다시태어나게하려거든

하나님,다음생애에는

제발이몸을조선이아닌

다른나라에서태어나게해주소서

이런북한을만들어놓은걸[자주]라고할수는없다.그리고성공한대한민국을만들어놓은걸[점진적자주]의의지조차없는일이었다고말할수는없다.조금이라도객관적인인식능력과비교능력을가졌다면말이다.

그래서[노무현식]을좋아하는진영과그것을싫어하는진영사이의싸움은남재준국정원장의대화록공개가잘됐느니잘못됐느니하는형식논리적인입씨름위에있는,그따위것보다훨씬더본질적인싸움이다.

이진짜싸움을전면에에누리없이노출시킨[명료화]의효과에선남재준원장의대화록공개는충분한정치투쟁적함의(含意)를갖는유의미(有意味)한사건이었다.

어차피반세기도넘은숙명적인싸움아닌가?

류근일/뉴데일리고문,전조선일보주필

류근일의탐미주의클럽(cafe.daum.net/aestheticismclub)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