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수의 역활
가끔식일요일잠실운동장근처를갈때면그곳에서야구경기응원의함성소리가잠장을뛰어넘고홈런이라도칠때면그소리또한어찌큰지보지않고서도험런을했구나상상할정도다.야구에서는타자들의역할이중요하다.

시속150km를넘는그들의강속구가답답한가슴을시원하게해주고삼진이라도잡으면통쾌하기까지하다사실프로야구에서승패의70%는투수에달려있다고한다.따라서투수에게려한스포트라이트가집중되는것은당연한일이다.

하지만항상쭈그리고앉아투구하나하나를리드하고투수의감정을조절해가며수비진전체이끌어가는포수가없는야구를상상할수있는가?비드러나지는않지만실제팀의승패좌우하는역할을하는결정적포지션이바포수이다.가정이나사회에서도마찬가지다.빛나는성공뒤에는항상주목받지못하는그늘에서자신의역할을묵묵히수행하는포수같은사람이있게마련이다.

어제추석을맞이하여큰집에갔다.그전날부터처와형수님은열심히아니묵묵히추석준비를했다.우리는전통식으로차례를지냈다.나는비록얼치기교인이기는하지만가족의화평을위하여라는마음으로형님과함께차레를지냈다.

차례를지내고차려진음식을먹으면서겉으로는제대로표현을못했지만형수님과처에게수고가가정을화평하고결속하게한다는것을느끼고속으로감사했다.

지금세태는차례도바쁘다는이유로대신차리게하고심지어는대신제사도해준단는기사를보면서새삼스럽게형수의역할을중요하고감사했다.

금은정보사회,휴먼네트워크가더욱중요하다.각자가보유한정보와지식은인간관계의결속으로합쳐질때훨씬발휘하기때문이다.혼자똑똑한사람차가운사람보다는마음이열려있는사람함께어울리기좋아하는사람이요구된다.

포수같은사람이사회에많아지려면자기일보다전체의능률과화합을생각하면서묵묵히자기의일을잘하는것이필요하다.이들이진정한대접을받아야한다.

우리사회도이름을숨겨가며봉사하는사람기부하는사람들의덕분에이세상이아름다운세상이고또한이것이유지되고있을것이란생각을해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