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서 한강까지 자전거 페스티벌 참여
서울시와조선일보에서공동주최로9월29일광화문에서한강까지서울걷.자페스티벌이열린다고신문에났다.홈페지에들어가보니행사가걷기와자전거타기가있는데걷기는광화문광장에서남산턴넬을거쳐반포대교까지가는것이고저전거타기는광화문광장에서반포대교를거쳐예술의전당이있는서초3동사거리를돌아다시반포한강공원에도착하는것이다.

자전거타기에신청을했다.엊그제안내서와티샤스를받았다.오늘아침창문을열어보니비가내리고있었다.주최측에서우천불구하고예정대로시행한다고했다.6시반경에집에서우의를입고출발하여7시반전에도착했다.

서울시에서는지금까지는차가중심이되어왔는데오늘만큼은사람이중심이되어야한다는취지로이행사를한다고했다.오늘출발은걷기행사에참여한사람들부터출발시키고우리자전거팀은8시10분경에출발하였다.맨앞에는행사지휘차량이섰고그뒤에자전거선도팀이4줄로가면그뒤를참가자들이따라가는형식으로진행되었다.

행사통과예정거리주변에는많은경찰관이행사가원활이진행되도록교통을통제하고있었다.그들로서는자기에게부여된일이라하지만행사에참여하는우리로서는대단이고맙지만그들에게는어쩐지미안하고죄송했다.많은사람들이참여하기에주최측에서는안전에무척신경을썼다.그러기에속도는나지않았지만일사불란하게잘처리되었다는생각이다.

오늘행사를계획하고행사가무사이치루어져지도록한관계자여러분과비오는속에서도묵묵히자원봉사로일했던분들에게도감사하다는말을전하고싶다.

2013년9월29일대회를마치고돌아와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