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려면 기본에 충실하라
성공하려면기본에충실하라

제는운동을좋아하는편인데모든운동의기본은육상입니다.하체의힘을강화하고지구력을높이는데육상만큼좋은것이없습니다.그래서운동선수들을보면몸풀때,계속해서달리는모습을보게되는것입니다.이선수들이기본에충실한노력을하는선수들입니다.

높은건물을지으려면깊이지하공간을파는공사현장을보게됩니다.공사를할때많은시간을지하에투입하는이유는높은빌딩을지으려면기초공사가튼튼해야하기때문입니다.

골프선수최경주,박세리선수정도되면하루에매일4천개정도의공을연습한다고합니다.자기의기본체력과기본적인기술의연마를위해서끝없이하는선수들의기초훈련입니다.

저희같은사람도성공을바라고사회에서더나은사람이되기위해서가장먼저해야될기초공사가성실과유능이라는두가지입니다.성실은부지런하게사셔야합니다.그리고약속을잘지키는사람이되어야합니다.약속은시간과말에대한약속이있습니다.

그리고자기관리를잘하는사람이되도록애를써야합니다.자기관리는크게세가지로나눠서건강관리,인간관계,커뮤니케이션을잘할수있도록애를쓰는기초공사가튼튼해야성공할확률이높고큰인물이될가능성이높습니다.그리고유능은전문성을높이려는기초공사를열심히많이하셔야합니다.이런노력을하는사람이사람들에게평가를보다좋게받고신뢰도를높일수있습니다.

두번째는세상의흐름을늘가깝게하는기초공사를많이하셔야합니다.

신문이나매스컴에중요한뉴스를늘보시고특히경제전쟁시대의키포인트인경제흐름에귀를잘기울이시는것이기초공사를잘하시는것입니다.그리고앞으로는글로벌한시대이므로글로벌언어가사람들에게기초적인언어로다가오고있습니다.

우리나라입장에서는한국어가글로벌언어가되면좋겠지만그럴가능성은거의없기때문에나름대로여러분들께서는영어,중국어,그리고본인이좋아하는언어를하나정도습득하는노력을하시는것이대단히중요합니다.그리고많은분야에서의독서양을열심히높이는것이기초공사를잘하는것입니다.

독서는최소한일주일에한권정도의책을끊임없이읽으시면서소화를해내셔야여러분들이많은세상의지식을함축시키고자기나름대로의사결정하는데있어서자양분으로쓰실가능성이많습니다.

이와같은기초공사를튼튼히잘하고있는가가자기를평가하는데있어서중요한잣대가되어야기초공사를잘한자신을발견하고높은건물을짓듯이큰인물이되실가능성을높이게되는것입니다.

이영권박사(세계화전략연구소소장)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