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選 1년이 되도록 대한민국은 개표중
김황식전국무총리는참점잖은사람입니다.청문회가되었든국정감사자리가되었건함부로말하는것을보지못했습니다.하도교과서적인발언이라심지어지루하기까지했습니다.이분이얼마전정치권을비판하면서"국회를해산해야할상황"이라고했네요.그간의언보(言步·이런표현이있을수있다면)를볼때파격도이만저만파격이아닙니다.

정치권에서는바로반박이쏟아져나왔습니다.유신헌법에있었던대통령의국회해산권을떠올리게하는발언이라느니대통령과코드를맞춰서울시장에출마하려는포석이라느니거의공습수준입니다.정치권과국회의원들만모릅니다.여의도가지금완전히고립된섬이라는사실을.김황식전총리는그나마그섬에관심을가지고있는몇안되는분입니다.섬사람들은고마워해야합니다.

국회,이미해산한상태와뭐가다른지모르겠습니다.개점직후휴업이일년째입니다.은행계좌도이메일계정도일년씩안쓰면휴면으로등록됩니다.잔다는얘기죠.인터넷카페도그정도기간이면폐쇄입니다.국회의사당보다주로거리에있었으며법안대신성명서와결의문만읽어댔습니다.국민들은왜길바닥에나와있는지이해를못했고성명서같은거에신경쓸여유가없었습니다.임무방기하고노시는바람에사는일이더팍팍해져서그랬습니다.이분들만그걸모릅니다.들어보니얘기가잘끝나서국회로들어간것도아니었네요.추워서들어갔습니다.추워도계속한다는결기도없는분들입니다.

국민들은왜국회의원을뽑고세비를주는지궁금합니다.한분이라도좋으니"저는올해이런이런일들을했으니세비를받겠습니다"라며업무내역을공개했으면좋겠네요.정치대신스마트폰껴안고트위터’질’만했습니다.질자로끝나는말치고좋은게없습니다.노름질,계집질,이간질,화냥질,분탕질,선생질,용두질.하나추가할단어가생겼습니다.국회의원질.

이’질’이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그간의질이좀지지부진하다보니개편의필요성을느꼈나봅니다.새로업그레이드된질은대선불복질입니다.대선이끝난지일년이다가도록대한민국은아직도개표중입니다.국회의원하나는불복을공식적으로선언했습니다.선언할거면그즉시할것이지참게으릅니다.앨고어는선거에서이기고투표에서졌습니다.불복하기로마음먹었으면지금대한민국보다백만배는유리한상황이었습니다.그는미국투표제도가가진불합리성을받아들였습니다.소크라테스이후최고의준법사례입니다.

허위사실날조로이회창씨는대권을놓쳤습니다.희대의사기꾼이거짓말을지어내서그의수백만표를가져갔습니다.역시지금대한민국상황보다는오십만배쯤유리한조건이었습니다.평생법과더불어살아서그랬을까이회창씨도불복하지않았습니다.불복선언국회의원은대통령에게투표한1천500만명유권자를부정선거관련자로만들었습니다.비방댓글에넘어가잘못된판단으로투표권을행사한바보로만들었습니다.대한민국국민의절반이바보가되었습니다.

정치권에서는서로를비난하면서항상이렇게끝을맺습니다."계속이런식으로하면국민의거센저항을받게될것을명심하시기바랍니다."하하하,국민의한사람으로말씀드릴게요.거센저항같은거안해요.그러니국민같은거전~혀신경쓰시지말고그냥하시던대로마음껏하세요.최루탄터트리는게식상하면뭐가스통같은거에불을붙이셔도돼요.국민,괜찮아요.국민사랑한다는말씀만제발하지말아주세요.

<12월14일조선일보의이자남정욱교수의명랑笑說>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