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 훈장’수상, 한센인의 슈바이처 강대건
‘십자가훈장’수상,한센인의슈바이처강대건

朴대통령,우리시대의영웅들을만나다

무려33년간한센인들의치아를무료로치료해지난9월프란치스코교황으로부터‘십자가훈장’을수상한‘한센인들의슈바이처’강대건(81,국민훈장모란장)씨.23년간아프리카오지에서헌신적인봉사활동을펼쳐온‘말라위의나이팅게일’백영심(51,국민훈장동백장)씨.내전과기아에시달리는아프가니스탄에콩재배법을전한‘아프간의콩박사’권순영(66,국민훈장석류장)씨.이들은올해⌜국민추천포상심사위원회⌟로부터우리사회의숨은영웅으로추천돼국민훈장을수상하게된인물들이다.

국민추천포상을수여하고있는박대통령의모습ⓒ공공누리

박근혜대통령은26일이들을포함한우리시대의영웅33명을청와대로초청,포상과함께진심어린감사의마음을전달했다.국민훈장모란장을받는강씨는“한센인들의웃음을보며힘든것도잊고봉사했다”면서,“묵묵히지켜봐준가족들에게감사하다”고수상소감을밝혔다.

평생궂은일과농사로모은재산1억1천만원을아프리카빈곤국인우간다어린이들을위해기부한진순자씨(74,대통령표창)는,“젊을때부터해온결심을실천한것뿐인데큰상을받게돼부끄럽다”며,“대한민국국민으로태어난것이고맙고행복하다”고덧붙였다.

국민추천포상수여식에참석한박대통령의모습ⓒ공공누리

‘국민추천포상’은국민이직접추천한우리주변의숨은공로자들을포상하는제도로2011년이후매년실시하고있으며,그동안‘울지마톤즈’의주인공故이태석신부를비롯해,‘젓갈할머니’유양선씨,‘염소할머니’정갑연씨등우리사회의미담주인공들을발굴해서포상을해오고있다.

국민추천포상수여식기념촬영모습ⓒ공공누리

정부는앞으로도숨은공로자를꾸준히찾아서더욱널리알림으로써우리사회에나눔과배려그리고봉사하는문화가확산되도록지원을아끼지않을계획이다.

임은지기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