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을 다하면 기적이 일어난다.
정성을다하면기적이일어난다.

정성을다하면기적이일어날까요?제대답은일어납니다.

사실사람이’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라는말이있습니다.사람이정말정성껏최선을다하고나서하늘의명을기다려라라는뜻입니다.제가주변에서정성껏살면서성공한사람들을많이봅니다.저스스로하루하루를반성하다보면가끔이런생각을합니다.’너오늘정말정성을다해서살았니?’라고했을때Yes라고대답할기회가10%가안되는것같습니다.오늘도최선을다해서산다고생각했는데그러지못한경우가더많다는뜻입니다.

그러나정말지성이면감천이라고정성을다하면하늘도반합니다.

사실하늘이스스로돕는자를돕는다는얘기도일리가있습니다.여기서하늘은하느님이나하늘을가르치는것은아니라고보고주변에서그사람을쳐다보고있는모든사람과사물들이그사람의움직임에따라서평가를달리하고그사람에대해서느끼는감정을달리하고그사람에게주어지는새로운Response반응을달리하면서그사람이복을받을가능성이높다는뜻으로저는풀이를해볼까합니다.

‘아무도안보는데뭐’라고얘기하지만,그것을보는사람이있습니다.

바로자기자신입니다.

‘나쁜짓하는데아무도안보잖아.’하지만본인은보고있습니다.

그리고옛말에본인도알고땅도알고하늘은안다라는말이있습니다.

정성을다한다는것은자기마음을속이지않는거로생각합니다.마음을속이지않는다는것은정말있는그대로최선을다해서본인스스로합리화시키지않고당당한자기를발견하게될때자기스스로엄청난Powergeneration힘의충전이되면서바깥으로표출될가능성이아주많습니다.

두번째는그사람의성실한행동과행동거지를반드시주변에서쳐다보는사람이있습니다.그런사람들이그사람을쳐다보면서늘속으로생각합니다.’저친구성공하겠어?’,’저친구는되지.되다마다’이렇게생각하고있다가중요한일이있을때어떤사람에게이일을맡길까하고생각하다가제일먼저스치고지나가는사람이바로좋게입력된사람부터머릿속에서꺼내내게되어있습니다.

‘이건김부장한테시켜볼까?이친구같은성실성과늘하는친구라면충분히해낼수있을걸’이것이비즈니스하고사업하고자기의능력을펼칠기회를하늘이주시는것과다를것이없습니다.

따라서우리는정말로상사에게받은지시사항이나자기가해야겠다고생각한것이있다면정말로자신을속이지말고최선을다하는하루하루를보내야한다고생각합니다.이렇게정성을다할때자기가감복하고Self-generation션자가발전그리고주변에서그사람을보면서Haloeffect후광효과가좋아지고그런사람이주변에모이면서후원자그룹을형성하게되면서그사람은자기도모르게높은자리로올라갈가능성을스스로높이는행동을본인이하고있게돼서옛말에’하늘은스스로돕는자를돕는다.’라는말과성공학에서얘기하는것이일치되지않나싶습니다.

여러분지성이면감천이라고최선을다하는자세를갖으시기바랍니다.

<넷향기의이영권박사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