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방에 구두 신고 들어간 김정은 일행

‘아이들은신발벗고…김정은은구두신고….’조선일보5일자A4면에실린북한김정은사진기사의제목이다.최근평양의한고아보육시설을방문한김정은이구두를신은채원아들방에들어가책상다리를하고앉아아이들을만나고있는장면이다.하나같이손에필기구와수첩을들고김정은뒤에병풍처럼서있는중·장년수행원6명도모두구두를신고있다.서너살밖에돼보이지않는아이들은모두양말을신은채였다.

사람사는방에신발을신고들어간다는것은화급한사고가난경우외에는생각할수없다.어린아이들이사는방이라면더더욱있을수없는일이다.김정은자신도지난해낳았다는자기아이방에구두를신고들어간다는건상상도하지못할것이다.누구라도김정은자식방에구두를신고들어갔다간목숨이붙어있을수가없는게북한이다.김정은과그일행에게그아이들을존중하는마음이조금이라도있었다면누가말하지않아도구두는벗었을것이다.

더욱놀라운건북한이이사진을버젓이공개한사실이다.북은김정은관련사진은철저히검증해내보낸다.그런일만하는전담조직이따로있고,조금이라도잘못되면가혹한처벌을받는다.그런데도이사진을내보낸것은김정은과그일행은물론이고이사진을검증하는조직의모든구성원에게도구두신고아이들방에들어간그일이전혀이상하게느껴지지않은것이다.이사진한장이북한정권과권력기관종사자들이주민을어떻게여기고있는지모든것을다증언(證言)하고있다.

김정은이지난해부터가장자주강조하는게’인민대중제일주의’라고한다.’인민을가장먼저생각하고위한다’는것이다."인민을위한일에서는만족이란있을수없다"는말도했다.북은이사진을통해김정은이고아들까지챙기는자상한지도자라고선전하려했을것이다.그러나사진이보여준것은독재자의구둣발에짓밟힌북한주민들의참담한처지다.

2014년2월6일자조선일보사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