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있는 삶.
목표가있는삶.

조깅을하여야하는데춥다는핑계를대가며게으름을핀다.금년들어동아일보마라톤을뛰어야할가말가하다가일을저질러야작은목표라도생길것같아참가시청을하였다.그래야게으름을마지못해서라도떨쳐낼것이라고생각했다.그전에는아침에주로운동을했는데요사이는낮에하는편이다.지구력을유지해야겠다고하루조깅,하루외발자전거,그리고픽시자전거를교대로한다.

오늘은픽시를타고난지도공원을지나고양군경계를지나조금더갔다가돌아왔다.날씨는차갑기는했지만봄기운이느껴졌다.하루하루는잘안간다고느껴지지만돌아보면세월을빠르게지나간다.

소치동계올림픽에참가한선수들의소식이궁금하여밤잠을줄여가며텔레비죤을틀러놓는다.메달소식이애타게기달려보지만예상보다적어아쉽다.그러나본인들의이를위해얼마나많은시간과땀을흘렸을까생각하니안쓰럽게도느껴진다.

그래도다행인것은이상화선수가아시아선수로는처음으로500메터에2연패우승을했다.그가2연패우승을한것도따지고보면목표를설정하고노력하였기에그런결과를얻었다.목표를정한다고다성공하는것은아니지만목표를성정하지않으면절대성공할수는없다.안현수선수가러시아로귀화한것도그리고그가입상한것도목표의식이투철했음이다.

우리삶의목표는무엇인가?각자가항상은아니더라도주기적으로생각할필요는있다.거창한장기적인목표가아니더라도작은목표는하루하루를충실히살아가기위해필수적이란생각을해본다.

성공한사람들은항상자기의목표가확실하게있었음을그들의자서전이나성공담에서알수있다.내자신에게묻는다.“너의금년도목표는무엇인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