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연습
서울국제마라톤대회연습하며서

오늘이2월17일.서울국제마라톤이3월16일아침8시광화문광장에서출발하게되었으니정확히한달이남았다.

참가신청은했으나연습을하지못하여완주나할수있을까?걱정이되었다.엊그제도남산에가서산책로를달려보았다.그곳에서소요된시간을그전에연습했던것과비교하면현저하게속도가줄었다.아마도세월의탓도있겠지만연습을게을리한탓이다.

오늘도청계천고산자교에서한강북쪽자전거도로를따라원효대교까지갔다가돌아왔다.한강변에는약간의황사현상이있는듯했으나날씨는봄기운이느껴졌다.

오늘조깅소요시간은3시간23분53초.평균맥박109번이었다.옆에서같이조깅하는사람이있을땐경쟁심이작용하여맥박이120정도가된다.옆에동행자가없더라도평균맥박이115이상은되어야하는데그동안연습이부족했기때문이다.빨리달리려고해도마음뿐이지다리가말을듣지않는다.

운동연습을하면서느끼는것은스포츠를직업으로하는사람들이나대표선수가되어대회에나가는선수들은얼마나혹독히연습을하는지짐작이가며그들이존경스럽다.

요즘2014년소치동계올림픽에서각종선수들의경기모습을볼때마다장하다는생각과부러운생각도함께든다.

열심히운동을하고생각지않게사고가나서끝까지경기를마치지못한선수들을볼때에는한없는위로를보내며세상은내뜻대로만되는것이아니구나하는겸허함도느끼게된다.

이제한달밖에안남은마라톤연습을한다고해도얼마못하겠지만연습을못했구나하는후회를줄이기위해서라도열심히하여야겠다.진인사대천명이란말처럼열심히최선을다하고얻어지는결과에감사하여야하지않을까?하는생각을해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