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대한민국적 좌편향 역사교과서를 규탄한다.

오늘3월5일오후2시에좌편향역사교과서분석보고회가시청옆프레스센타20층에서있었습니다.그곳에가봤습니다.그내용을요약하여올려놓습니다.

좌편향역사교과서분석보고회

가.취지:2014년고등학교용역사교과서인한국사는교학사.금성.두산동아,리베르스쿨,미래엔,비상교육,지학사.천재교육등8개출판사가검정을받아출판했다.이들8개출판사중보수편향의교학사만대한민국의바른역사관을갖고썼고나머지7개출판사는좌편향으로집필되었다.교학사의역사교과서를배재하기위해좌파진영의조직적인시위와반대로대한민국고등학교에단한곳만채택되었다.

이는대한민국국민으로서는좌시할수없는일이라서그들의교과서를분석하여국민들에게알려잘못된것을바로잡아우리의미래를책임질학생들에게올바른사실과역사관을교육하기위하여자발적으로의도된범국민적으로추진하는보고대회이다.

나.분석내용결론교학사의한국사와지학사,리베르스클의한국사를제외하고는

1.대한민국의정당성을일방적이고의도적으로훼손시키고,역사인식을종합적으로이해하지못하게하며왜곡된인식을심어주고

2.전체주의인공산주의에대하여정확한이해와대응을할없게하고소련중국의역할을일방적으로사실과다르게긍정적으로설명하며

3.민족유린과문명파괴의70년을만든북한전체주의를미화하고대한민국이이뤄온성취의기록을서술하지않음으로써대한민국에대한자긍심을의도적으로배제시키고

4.각종편향된사진자료사례등의나열을해전반적으로국민통합국가에대한기본인식의공유가아닌,국민갈등과역사인식의왜곡을만들어내는맞춰져있다.

5.역사교과서는사실,헌법,그리고공정성을기준으로함에도이런것을외면하여전혀교육적이지않은것은물론이고,대한민국적이어서대한민국의역사교과서라볼없고단지진보단체내지좌파단체의선동선전용자료에가깝다.

다.보고회를마친후성명서채택

〈고둥학교역사보고서분석보고회〉에참석한우리들은다음과같이우리의입장을밝히고자한다.

1.금생,두산,미래엔,비상교육,천재교육교과서는명명백백한反대한민국적좌편향역사교과서다.우리들은새학기부터전국고등학교에서배우는한국사교과서8종중5종(금성,두산,미래엔,비상교육,천재교육)이대한민국을폄하하고북한정권을감싸고도는좌파선전물과같은교과서라는점에대해경악을금치못하고있다.이들좌편향교과서들은대한민국을‘정부’로격하하고반란집단인북한정권을‘정부’로격상시켜同格으로맞추는가하면공산주의자들의무장반란을‘무장봉기’로미화,대한민국을태어나서는안될국가로몰았다.이승만,박정희를김일성,김정일보다더미워하고,미국을중국과소련보다더나쁘게그리고,국군과기업을착취와압제기구로취급하였다.이교과서들에는노동,민주화영웅만있고,건국·호국·산업화의영웅은없었다.北의인권탄압과핵개발,對南도발은철저히감싸고,주체사상을미화하여허구성은전혀설명하지않고,건국·호국·산업화세력의실수는침소봉대하여학생들에게조국을세우고지키고키워낸은인들을증오하도록가르치고있다.이에우리는교학사교과서는안심하고가르칠수있고지학사와리베르는교정이가능한교과서이지만천재,두산동아금성비상교육미래엔은도저히대한민국의역사교과서로볼수없는정신적독극물이므로회수되어야한다고주장한다.—–.–

2.이러한좌편향역사교과서에대해우리는교육부에그책임을묻지않을수없다.

(1)교육부의역사교과서집필기준부터잘못되었다.‘민족사에대한자긍심과애정’을강조한나머지북한의수령독재,주체사상,북한인권유린을비판하지않았고史觀의중립성을요구한나머지대한민국의정통성을분명히하지않았고,역사적사실에대한해석이다양한경우자료를제시하도록함으로써헌법적가치에입각하지않은역사기술을허용했다.집필기준은대한민국의정통성과정당성에입각한기준이었어야했다.

(2)뿐만아니라좌편향교과서에대한교육부의수정권고수정명령도잘못되었다.수정내용이좌경적영향권에서벗어나지못했고.고의적누락은손도대지못했고‘북한정부’‘무장봉기’둥잘못된용어사용도바로잡지못했다.그리하여출판사가수정명령을교묘하게회피하는것을허용했다.’대한민국건국’이란용어의사용을금지시키고,주체사상은선전자료를근거로가르치도록허용했으며대한민국건국의정당성을부정하기위하여유엔결의까지날조,집필지첨을짓밟은두산동아,미래엔,천재교육교과서를검인정으로통과시켜주었다.이는어떤입시부정보다심한부정임에도불구하고교육부는이를통과시켜준책임자를문책하지않았다.

(3)교과서선정방식도큰문제였다.역사교사3인이일차로3종을선택하도록하여교장의결정권을제약했다.그결과교과서선정은전적으로좌파역사교사들에의해좌지우지되었다.교과서선정은교장의전적인책임하에이루어져야한다.

(4)교육부는좌파진영이교학사교과서죽이기를방치했다1월8일교육부는교학사교재를채택한20개고교특별조사후“일부학교가시민단체의일방적매도로교과서선정을변경,취소한것이확인됐다.”고밝히고도이에대한후속조치를전혀취하지않았다.

(5)육부는이러한과오를즉각사정해야한다.그렇지않으면교육부장관은책임지고사임해야한다.

3우리는검찰,감사원,국방부에게도요구하고자한다.

(1)주체사상을비판없이소개한행위는이적행위와다를바없다.검찰은주체사상을비판없이소개한저자와인정과정에서통과시킨교육공무원에대해국가보안법위반혐의가있지않은지를조사해야한다.

(2)사원은역사교과서가좌편향성을보이도록방치한교육부와국사편찬위원회의업무태만관리소홀에대해감사해야한다.

(3)좌편향5종교과서엔국군의역사적역할에대한폄하가많고,利敵표현이많고彼我식별을혼동시킬위험성이있으므로국방부가나서서이역사교과서의사용금지를요구해야한다.

4.마지막으로애국시민들에게호소한다.

생들이정신적독극물인천재교육,두산동아,금성출판,미래엔,비상교육의역사교과서를배우지않도록이교과서추방을위한학부모들의저항운동이일어나야한다.이에우리는전국의모든시군구에서자발적으로학모교육단체가결성되어주기를호소한다.그리고7종교파서분석자들에의해좌편향교과서의잘못된내용을교정하기위한보완팜플렛교재가만들어지게되면이교재를모든학생들에게보급하는운동에도적극나서를호소한다.

2014년3월5일

좌편향교과서대책위원회,바른역사국민연합,역사교과서대책범국민운동본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