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예는 베품에 대한 보상이다
영예는베품에대한보상이다

전이었다.빛바랜줄무늬원피스를입은할머니와올이다드러난정장을한할아버지가보스턴역에렸다.부부는하버드대학총장이있는사무실로주춤주춤걸어들어갔다.비서는이소박한시골뜨기들하버드에볼일없는사람들이라고판단하고는얼굴을찌푸렸다.

총장님을뵈러왔습니다.”

남자가조용히대답했다.

총장님께서는오늘종일바쁘신데요."

비서잘라말했다.

다리겠습니다."할머니가대답했다.

비서는노부부가지쳐서돌아가겠거니하고간동무시하고방치해뒀다.그러나부부는돌아가않았.비서는점점지쳐서마침내총장에게이야기해보기로했다.

잠깐만만나주시면갈지도모르니까요"

비서가총장에게말했다.

총장은치민화를머금고한숨을내쉬고는알겠다답하고는근엄한얼굴로젠체하며부부에게다가갔다.

머니가입을열었다.

저희에겐하버드1다닌이들이있었습니다.드를아주사랑했고여기서아주행복해했죠.하지1전에아이가사고로세상을떠났습니다.그래서저는캠퍼스내에아이를위한기념물을세웠으면."

총장은감동하지않았다.

할머니!”

총장은짐짓점잔을빼며말했다.

하버드를다니다죽은사람모두에게동상을워줄수는없습니다.그랬다면하버드가아니라공동묘.”

게아닙니다."

할머니가얼른해명했다.

동장을세우고싶은게아니에요.건물하나를기증할까해요.”

총장은낡은줄무늬원피스와올이드러난정장을곁눈질하고는소리로말했다.

건물이라고요!건물하나를짓는얼마가드는지알기나하세요?하버드의건물을모두짓는750만달러가넘게들었다고요!"

할머니는잠시숨죽였다.총장은드디어노부부를쫓아게되었다며한숨을내쉬었다.그러나할머니는할아버지를보더니말했다.그정도면대학을세울있나보죠?그냥우리가하나만들면어떨까요?”노신사는고개를끄덕였고부부는총장실을나갔다.

총장의얼굴에는혼란과당혹함이역력했다.리랜드스탠포드부부는하버드를나가끝내캘리포니아팔로알토지역에이르러하버드가더이상존중해주지않는아들위해자기성을따서스탠포드대학을세웠다.하버드대학의총장과비서는탠포드부부겉모만보고판단해거액의기부금을받을기회놓친이다.

이이야기는사람들이입는옷사는곳자동차,말하는방식으로판단하지않고진실의눈을통해보는것이얼마나어렵고중요한지를일깨워준다.

사람들이엇을해줄있으며어떤모습을하고있는지는전혀계없다.모든사람은존중받아야하고친절하게대우받야한다.너무친절했다며후회하는일은없을.

우리자신을위해하는일은우리와함께죽어사라지만다른사람을위해하는일은영원하다.이기적인람이야말로가장쉽게기만당한다.받음으로써영예를얻은사람은없다.영예는베품대한보상이다.

다른사람의성공에투자해야한다.다른사람오르도록돕다보면자기자신도어느새정상에다가간.우리는베푸는만큼성장한다.베품으로써우리는내면이성장할자리를마련한다.그러므로기분좋게베풀어야한다.다음과같이결심을해야한다.사람이나를처음만났을때보다더나은사람이록해줘야지.른사람이발전하기를바란다면그들에대해좋은이야기를해주어야한다.사람들은당신의방식대로당신을대할것이다.모든사람에게서좋은점을찾으려하고재능과능력을발휘할있도록도와야한다.사람들이잠재력을발휘할있도록이끌려면당신이그들뒤에려주고있음을보여줘야한다.

리더는잘못된일을단호하게거부하고옳은일을잘할있도록이꿀어야한다.에서가장의미있는것중의하나는다른사람을돕는것이다.누군가의등을두드려주며칭찬하면람은한동안그것을떠올리며즐거워할것이다.다른람을격려하는것은자기자신을격려하는가장좋은방법이다.다른사람의삶에햇빛을비춰주면자신의삶에이들어온다.

사람은남을돕도록창조되었다.누군가를지대로대한다면그들도발전하지못할것이다.기능성을실현한것처럼대한다면그들은가능현할것이다.성공의황금률을실천한다는것은아니라놀라운투자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