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활절예배를봤다.기독교의핵심은예수님의부활이이라생각한다.
인간은창조주(하나님)에의해만들어졌고그이뜻에따라이세상은움직인다.그래서인지역사는하나님그분의hestory라는관점에서서양에서는history라고하는듯하다.
우리인간은하루앞을보지도못한다.세월호참사가일어날는지알지도못한체수백명의학생이들뜬마음으로수학여행을잘다녀오겠다고부모님들게인사를하고왔을것이틀림없다.
그사고로인해수많은생명을잃어유가족에게크나큰슬픔을안겨주었고정치인들이선거유세소리를거론도못하며속으로꿍꿍앓고,각종크고작은행사가최소될것을그누가예측을했겠는가?
이번계기를통해’소잃고외양간고친다.’고하는속담처럼사후대책이긴하지만그래도다음의재해를위해적절한조치를하여야한다.설마하는방심,나만괜찮으면다른사람이야어떻든무관심,나의욕심을위해서는남은짓밟아도괜찮다는도덕적해이등을다시한번반성해야한다.
이번세월호사고로인해목숨을잃은분들의명복을빌며지금이순간에도악조건에서구조활동을하고있는분들의수고가헛되지않기를기도하며또한그분들게감사함을전하고싶다.
예배에참석했던교인들은부활절에배드라마가끝난후로비에서세월호실종자들을위한기도문을썼다.실종자들소중한생명들을향한소리없는기도가하늘에까지전해지어구조가잘되기를바라는마음으로그기도문을정신여고담에붙여놓았다,
생명이인간에게는가장중요하다.그러나생명보다더중요한것또한있다.목숨을내걸고하는의로움이나영혼을위한순교등,또한중요하다고생각한다.인간의죄를위하여생명을버리고우리를속죄하여주셨다는예수님의부활을믿으며우리도예수님의삶을닮아가려는마음이있었으면한다.
2014년4월26일
Share the post "부활절예배 , 세월호 해양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