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살린 아들, 세금 아껴 쓴 부모

친구살린아들,세금아껴쓴부모

세월호침몰로숨진단원고2학년정차웅군의가족은아들장례식을치르면서가장싼416000원짜리수의를입혔다.검도와농구를잘했던둘째차웅이는키가180를넘어관()도큰것을써야했다.가족은그중에서도맨아래등급인27만원짜리를골랐다.

차웅이가족은고려대안산병원장례식장의용품담당직원에게"국민세금으로아들장례를하는데어떻게비싼것을쓸수있겠느냐"고말했다한다.가족은장례용품값을대강물은뒤모두최하등급을선택했다.차웅이가족이장례식을검소하게치르자옆빈소차웅이친구의유족도같은장례용품을주문해뜻을함께했다고한다.희생된단원고학생들의장례비는모두경기도교육청에서지원하고있다.

자식을앞세운부모라면아들떠나는길이조금이라도편안하기를바라기마련이다.그렇기에조금더좋은관과수의를골랐다고해서뭐라할사람은없을것이다.그러나차웅이가족은나라가대주는장례비를삼가며아꼈다.경황없는속에서도그돈이국민이낸세금이라는것을잊지않았다.차웅이아버지는40대중반중소기업회사원이고부부가맞벌이를하고있다고한다.

차웅이는학교책상에공부열심히하기라고써붙여놓았다.친구들은차웅이가"아무리장난을걸어도화한번내지않던아이"라고했다.차웅이는세월호가침몰한지난16일구명조끼도입지않은채바다에서발견됐고치료를받다그날숨을거뒀다.친구들은차웅이가배가침몰하기직전입고있던구명조끼를벗어친구에게건넸다고했다.그러고는조끼도없이다른친구를구하려고물속에뛰어들었다고한다.

차웅이는제자들탈출을도운남윤철·최혜정교사,"선원은맨마지막"이라며승객부터대피시킨박지영승무원,"아이들구하러가야한다"는말을남기고실종된양대홍사무장과함께다섯의인(義人)’에꼽히고있다.열일곱살소년의희생은많은이의슬픔과아픔을어루만지고희망을되살려준다.차웅이의가족은그런아들이마지막가는길을검소하게보냄으로써아들의의로움을더욱빛냈다.그런부모이기에그런아들을키워냈을것이다.차웅이가족의마음씀씀이가고맙고,그래서더죄스럽다.

<4월28일조선일보사설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