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시스템을 만드는 밑바탕 세 가지
사람마다타고난재능이다르고강점이다르기때문에시스템은다달리나타날것입니다.

성공은시스템이지만자동차도에쿠스가될수있는것이있고아반떼정도의소형자동차가될수있는것도있습니다.

그런데소형차가반드시나쁜겁니까?에쿠스가반드시좋은겁니까?아닙니다.

중요한것은어느상황에어느자동차가어떻게유용하게쓰이느냐에따라서자동차의성능이판별되는것과마찬가지입니다.예를들어덩치크기로한다면에쿠스가낫지만좁은길을편안하게달릴수있고유렵의길을달릴때는아마에쿠스보다는아반떼가주차하기도편하고훨씬나을겁니다.

마찬가지로사람은타고난씀씀이가다다르기때문에자기의성공시스템을만드는것도당연히달라질수밖에없기때문에자기만의unique한독특한성공시스템을만들도록해야합니다.

자기만의독특한,unique한성공시스템을가지고있는사람이씀씀이가있을때,적제적소를만날때불붙듯이큰사람으로성공할수있는가능성이많습니다.

가끔탤런트중에서도빛을못보다가50이넘고60이넘어서빛을보는탤런트도가끔봅니다.그사람은젊은이미지가그사람이가지고있는성공시스템에맞지않았던것일수도있습니다.

그런데그사람의배역이맞고시대상황이그사람에게맞는것이딱나타났을때정확히맞아떨어지는시점이있을때는똑같은사람이라도전혀다르게꽃을필수있다는뜻입니다.

그러나어떤시스템을각자갖고독특한시스템이라하더라도공통적인세개만큼은반드시밑에깔아야되기때문에오늘은자기의unique한시스템을만드는밑바탕인세가지에대해서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반드시자기스스로를시스템마인드해야합니다.

늘약속도잘지키고한다고했으면정확히하고아침에일어나고저녁에자는습관도정확하게맞추는습관을갖는사람이그렇지않은사람보다성공확률이높습니다.

자기스스로가정체성을가지고거기에늘맞추도록노력하는사람이자유분방하게되는대로사는사람보다성공확률이높다는뜻입니다.

두번째는성실성입니다.어떤재능에어떠한시스템을만들더라도성실하셔야됩니다.성실은영어로sincerity라고합니다.누구를만나서그사람을느끼더라도그사람참진실하다.”그사람은길게사귈수록참좋구나

이러면언젠가는그사람이빛을발할때가있어서상대방한테크게부각될시점이있게됩니다.

마지막으로좋은시스템을장착하기위해서는나름대로실천성이있어야합니다.반드시자기나름대로목표를세우거나하겠다고약속한것이있으면실천하는습관을갖는것이대단히중요합니다.

이렇게정확성,성실성,실천성의3대요소가밑에깔리지않고서는어떠한건물을짓더라도잘못하면건물자체가무너지기쉽습니다.

스스로가높은건물을짓는다는것은인생을살아가면서성공의높이를크게한다는뜻이라면지하층을단단하게파야됩니다.

그런시스템을갖으려면늘얘기하는것에힘이실리고정확성이있어야하고성실한사람으로서늘스스로점검하고겸손하게하려고애를쓰고모든일을솔선수범실천하는실천성이라는3대요소가밑바탕에깔렸을때커다란건물을세운다하더라도성공의길을더멋지게가지않을까생각합니다.

<넷향기의이영권박사님의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