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열쇠

모든사람은자기마음속에행복열쇠가있지만항상자기도모르게그것을다른사람에게넘겨주고만다.

"정말못살겠어!벌써며칠째독수공방이야?이렇게하루가멀다하고출장가는남편은세상에단한명밖에없을거야.화를내며남편을탓히는여자는자신의행복열쇠를남편에게주었다.

우리애는말을등으로도들어.이놈을어떻게다뤄야할지정말머리가지끈지끈하다니까!"

사춘기아들을둔학부모는자신의행복열쇠를이들에게었다.

부장님은항상나를과소평가하시지?정말일할는군.”직장생활에회의를느끼는남자는자신의행복열쇠직장상사에게주었다.

우리리는정말형편없어!시부모지가키우는애완견쯤으로생각한다니까.기가혀서정말!"

리에게좋은대우받고싶어하는아주머니는자신의행복열쇠를며느리에게주었다.

이런가게가다있어?장사하루이틀하나?서비스가어망이군!다시는오나봐라!"물건을사러가게에들어갔다나온남자는자신의행복열쇠를가게주인에게주었다.

이들의공통점은모두자신의감정을다른사람에게의해통제당하고있다는점이다.자신의감정이다른사람에의해좌지우지되면마치무능한피해자가듯한기분에휩싸인다.하지만이미다른사람에게자신의행복을넘겨준사람들이할수있는일은고작혼자내고그들을탓하며헐뜯는것밖에없다.

다른사람을헐뜯을때사람들은꼭이런말을흘린다.

제가이렇게불행한이유는사람때문이에요.사람은나를불행하게만든대가를꼭치러야해요!"

사람들은정말두꺼운얼굴을가지고있다.뻔뻔하게남한테자신의복을요구하면서스스로책임져야할일까지자기편의대로에게넘기한다.

성숙한사람은행복열쇠를자신만의비밀장소에보관두고타인에게자신의행복을비라지않는다.성숙한사람은자기스스로책임지고남에게행복을구걸하지않으며오히려자기스스로얻은행복을다른사람들과사이좋게공유할줄안다.

행복과불행을결정하는것은바로자기자신이다.자기의기분을다스릴수있는사람은오직자기자신뿐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