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산 첼로 자전거

몇달동안자전거점을돌아다니기도하고인테넷자전거싸이트를검색하기도했다.

자전거로해변따라전국을일주하고싶은욕망때문이다.

어떤사람은나에게권하기를전국을다니자면가벼워야한다며로드자전거로하라고하는사람이있기도하고어떤사람은가자면산비탈같은곳을만나기에산악자전거를권하기도하고어떤사람은여행용으로만든하이브르드자전거를권하기도하여선택하기가만만치않았다.

경제적인조건을고려하면국산자전거가좋다고했고국산중에는고품위급이첼로라며권했다.그곳에전화를해서내생각을말했더니자전거는목적에맞추어사야한다며평크가두려우면엠티비자전거가좋긴하지만장거리용으로는별로권하고싶지않다며여유의투브를가지고가더라도가벼운하이브릿드가적합할것이라고했다.

내딴에는자전거를많이탓다고하지만1단기어만탓기에아직도초보수준이다.전문가의추천을받아첼로하이브릿드자전거티게이터로했다.그것은생활용자전거나장거리에중점을두고설계했다고했다.그자전거가하이브릿드중에는상급인지몰라도자전거매이어들이볼때는초보급자전거라생각할것같았다.

어제자전거점에가서기본으로나와있는것에다짐받이,백미러,물받이를추가해설치했고속도계전조등과후미등은집으로와서기존에있던자전거에있는것을옮겨달았다.안장도헌것이긴하지만기존것이좋아서바꿔달았다.완성시켜놓고보니자전거가배달용자전거처럼투박해보이고무겁기에고생을사서한다는생각이들었다.적응하려면몇차례넘어지고그리고일어나는과정을반복하겠지~~안전이제일이라생각하지만거리로나가면생각과행동이따로논다.

집에짐이많은것도아닌데자전거를집안에보관하기가수월치않다.외발자전거,두발자전거둘,그리고집사람자전거등4대가여지저기분산되어천대를받게될것이분명하다.헐갑에라도처분하고싶지만누가그런자전거를그냥준다고해도안가저갈것같다.그동안일단자전거로사대강과전국종주를했으니그자전거에애착이가긴하지만헐갑에라도원하는사람이있으면처치하고싶기도하다.

2014년9월10일

응접실에앉아서전조등과속도계를설치후모습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