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시승기

몇칠전포장도로나비포장에서사용하도록되었던하이브릿드자전거를샀다.시승해보았다.고산자교에서난지도공원까지갔다가왔다.속도감이나안정감모두나의기대를만족시키지못해나에게는부담으로느껴지는비용을감수하고다른산악자전거’첼로2014650B’를샀다.

어제집으로갔고와서오늘시승을하여보려고아침일찍끌고청계천고산자교옆자전거길로나와서약100키로정도를타려고했다.먼저갔고있었던픽시(무변속자전거)보다는기가아변속되어장소에따라변속하기에약간의경사막을그대로올라갈수있어좋았다.

반면무게는그전것은9.5키로였던것이이번자전거는카타로그에12.6키로라고하지만여기에집받이기타악세사리를달고보니14킬로는되는듯싶었다.바퀴폭도먼저자전거에비교할수없을정도로투박했다.

청계천고산자교밑에서6시반경에출발했다.안장높이가높은것같아처음이라이자전거에익숙치않아발이땅에다을수있게내려조정을하고달렸다.전에는잠실교밑이나광장교쪽에내려서끌고갔던곳을오늘은힘이들기는하지만기아를변속하여내리지않을수가있었다.

구리쯤갔을때그전에는보았던코스모스를상상해봤지만이제떨어졌는지쉽게보이질않았다.대신길가에는백일홍이만발해있었다.오늘은이곳에서두다리건강이진짜부자라며걷기대회자전거대회등의페스티발을준바하는모습으로분주했다.중간중간자원봉사자들과경찰들이안전사고예방을위해수고하는모습들이고맙게느껴졌다.

팔당을지나능내에갔을때그곳자전거인증소가있었다.몇년전에이곳에서처음으로자전거수첩을사서그것을보고사대강과강따라국토종주가있다는것을알고그것을국토종주는작년에,사대강은금년에모두마쳤다.

이번에는전국일주를생각하며자전거를새로샀는데이곳을보니옛추억이떠올라작은의미를부여하면서사진을찍고빵과음료수로갈증을처리했다.양수리세미원까지갔다.그때가9시25분이되었다.그앞에서증명사진한장찍고잠시머물다오던길을따라되돌아왔다.

날이덥기는하지만많은사람들이걷기도하기자전거도타고즐기면서맑은날씨와백일홍등으로도로주변경치를감상하면서즐기는듯했다.

영동교를지나서울숲공원쯤오니자전거거리메타는90키로가조금넘고있어집까지100키로가안될것같아반포대교를지나동작대교까지갔다가집으로돌아오니집에시계는약1시를넘겼다.나이자전거메타는오늘총달린거리는약105키로,평균속도18키로,최대속도33키로총주행시간6시간22분이되었다

2014년9월13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