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에서 인천을 거쳐 집으로 오면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10월28일대부도에도착하여숙박후29일아침에인천자유공원에가서맥아더동상을가보았다.인천상륙작전에탁월한전과를세운그에게존경과찬사를마음속으로보냈다.

맥아더장군동상건립문

정의에는국경이없고투쟁에는산도물도거침이없다.이러한정의로서이러한투쟁을감행하여자유세계의노선위에승리를가져오고그리하여만인의감격과탄앙을한몸에두른이가있었으니그가바로이동상의주인공다그라스맥아더장군이다.그는1880126일아더맥아더장군의둘째아들로미국에태여나서소위로출발하여오성장군의칭호를받음에이르기까지무릇반세기에걸쳐가지가지혁혁한무공을세운이로서일본의항복을받음과동시에점령군총사령관으로패전일본에주재케되었다.일본이이같이항복함으로써한국은해방되었으나불행히도국토가비참하게양단되었으며설상가상으로1950625일공산도배가북으로부터민국을침입하였을때즉시미국정부는한국구원을결정하고맥아더장군에게공산침략항전에참가한모든군대를지휘하도록명령하였다.

그의탁월한천재가발휘된곳은바로이곳인천에서였다.그호매한식견으로안출된거의기적적인상륙작전은1950915일장군의진두지휘하에결행하여그결과로전서계가일전하여자유의승리와민국의구원을가져왔었으니이것을영원히기념할일이며이것은영원히기념할사람인것이다.그리하여감격에넘치는우리국민의명의와의연으로각계각층대표를망라한맥아더장군동상건립위원회가김경승교수의손에의하여비져진장군의용자가영겁을통하여거룩한지역을부감하도록이동상을세운것이다.장군과그휘하의유엔군장병들이우리와자유를위하여이곳에서취한행동을우리는영원히잊지못할것이다.그리고공산주의의유독한침투에대한최후투쟁에승리를거둘때까지전쟁에는승리에대신할것은없다라고말한분이역시장군이었다는사실을영원히잊어서는안될것이다.

1957915

맥아더장군동상건립위원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