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코리아 뉴라시아 자전거 원정팀 최종 종주

2014년11월16일원코리아뉴라시아자전거원정대팀이임진각에서부터여의도국회의사당까지최종라이딩을한다고했다.전국자전거일주를10월29일끝내고집으로와서알아서평화코스참여기회를놓지고고양에서출발하는통일코스에참여하게되었다.통일코스는고양종합운동장에서10시까지집합하여야함으로집에서일7시에출발했다.집에서자전거를타고을지로3가역에가서승차했다.이미차내에는많은사람들이그행사에참석하기위해타고있었다.서로반갑게인사를하고소개를하니모두각양각색이지만취미는자전거라른공통분모를갖고있어바로친숙해졌다.

10시가되자참가한사람들의출발전워밍업운동을하고고양시장님의축하인사가있었다.10시30분카운트다운을하고출발했다.많은사람들이일사불란하게질서를지키고달렸다사람들이많다보니질서속에서도옥의티처럼약간의충돌사고가있긴했으나바로회복되었다.많은사람들이있는곳에서는배려가있어야하는데이런것이아쉽다는생각을했다.중간중간보틀랙이되어잠시정체되기도했지만전반적으로잘수행되었다는생각이다.

지난10월13일베르린을출발하여한국까지15000키로메터를달려오는것은상상할수없는어려움이있었지만무사히마친것에대해계획에서실행까지계획한분이나참여한많은분들의노고에존경과감사를보낸다.나역시그곳에서같이달리지는못했어도우리나라를일주하면서마음속으로동참한것에대해자부심을느끼기도했고또한마지막라이딩에함께참여한것도의미가있다고생각한다.

2014년11월16일자전거라이딩을마치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