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의식에 불탄다는 것은
경쟁의식에불탄다는것은

당신은인생의모든것이경쟁이며당신이하는모든일에서이겨야한다고생각합니까?당신은새상일을성공하지못하면실패한다는흑백논리로보지는않습니까?그러면경쟁의식에물입하게됩니다.

건전한경쟁의식을갖는것은전혀나쁘지않다.오히려적당긴장감은삶에활력을준다.그러나모든일에서승리자가어야한다는생각은삶을더욱고달프게만들뿐이다.

겉으로보기에는대단한승부욕을가진사람이라는평가를받기도합니다..그러나사람들은당신과경쟁하는것에피곤함을지나치게결과에집착하는당신과의게임은너무부담스럽습니.

최선을다하는것과반드시이겨야하는것과는다름니다.경쟁심의노예가되면남들의평가에지나치게집착하기때문에이기해서라면어떤대가라도기꺼이치르고자합니다.누가해야한다고강요하는것도아닌데나는이러이러해야는틀을만들어놓고자신을그틀에끼워맞추기위해안간힘을쓰는것입니다.

러한사람들은참을성이없고정서적으로불안정해서항상서두르고기다리지못합니다.욕심과야망도이고.훌륭한사람이되기위해서는단한일을한다고생각합니다.

자신의업적과실패로전체를판단하려하고단순한게임서조차승부욕을.간단테니이기고나면자가것처럼생각한다.그러나게임에서지고나면마치완전히파탄나기같은좌절감을느낍니다.

그리고항상자신아야만합니.자신의판단이틀렸음이하게져도실패를인정않습니다.결국이것은자기기만으로어집니다.결과가확실할때조차도실패를인정하려하지않고,자신판단문을제기할없으며스스로자신의견을이상믿지않더라도그것을호하려합니다.스스로심스러수록더욱더맹렬히견해옹호하고이것신이옳다는다른사람은물론기를스스로설득하려무의식적시도입니다.

상이인정만한일을하고않다는느낌견딜수가없습니다.자신이얼마나대단한사람인세상에욕망이너무나머지쉽사리남에게충고하거나신의충고가전적으로받아들여지지않으면금방화를냅니다.

사람내가가진식에어떤가치부여하느냐에라서자존심을내세우며자신의아이디어가거부당하면자기자신에대한생각합니다.나이사람들이종종지혜와지식을아랫사람에게억지로주입시키려고하는것도바로그런이유에서입니다.자신이쌓아온것이라곤삶을살아가지혜나지식밖에사람에게세상에알리는유일한방법이기때문입니다.

이러한성향이지속되면육체적으무리가되어심장환이발생할확률이높습니다.그러므로항상박자추고사는마음가짐이필요합니다.항상긴장하는성격이므로하루에최소한분이라도자기마음과몸을이완하는연습을하는중요합니.

또한우리가살면서알아야할것은다른사람더불어공동의목표추구하는또한우리인생을의미있게만들어주는것임을깨달아야합니.예를대부분의스포츠경기는팀워크가생명이다.승리를거머쥐기해서는선수전원이개인적으로최선을다함은물론팀을위해서자신을희생할줄도알아야합니.

자신이하키선수라고가정하고당신이골문과는상당한거리가있면골을넣기위해서는장거리슛을날려야합니.그렇다면직접골을넣기보다는차라리골문과가까운위치에있는동료에게패스를해야팀이득점할확률이더욱커진다는사실이기때문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