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인맥을 만드는법
특별한친구가되어주라

“내가베푼덕은다시덕이되어나에게되돌아오는것처럼,친구들을얻으려면친구가되어주면된다(Theonlyrewardofvirtueisvirtue.theonlywaytohaveafriendistobeone)-랄프왈도에머슨

좋은인맥을드는간관계의기본을Give&Take고말하는사다.일견람직한일이라생각하변서도한편으아쉬운마음이드는표현이다.람직한인관계는‘주고받(Give&Take)이아니주고는것(Give&Forget)’이다.로는물질적,경제적교환관계가아니Besomeonespecial특별한사람되는것다.

첫째간관계를Give&Take로생각하면계산적인사람이되기쉽다.는사람마다손익계산서작성하는사람은정나미가진다.우리무런가를라지않고순수한음으로는사람에보답하고싶진다.

둘째,인간관계Give&Take로보면실망과원망감사로잡기쉽다.타인에푼선의에보답받지못했다고배신감사로잡히는사례를종종보게된다.덕을풀고도속상한다는것은참으어리석은짓.가를남게줄는주고나서깨버려라.Give&Take하지말고Give&Forget해야한다.

셋째,인간관계Give&Take로생각하면사람과의만남에있물질적,경제적교환부터생각하게된다.그러나인간관계는질적교환서로가정신적로교감고관계맺는일다.

우리인생에서가장소중한사람을생각해보라.부모,친구,연인,스승과같은만남은물질적경제적교환을통해서아니라수한사정,신뢰로뤄진관계들.

그러한만남은Give&Take아니라상게특별한사람는것(Besomeonespecial)을통해이뤄진만남다.부모로서,친구게친구로서연인게사랑하는사람으로서,스승에게제자로서났기에가능한것이다.내가먼저서이뤄진인맥아니다.그러니은인맥을만겠다생각에무엇이먼저줘야강박관념에서벗어나라.

좋은인맥을만들고싶으면Give&Take는잊어버리고Give&Forget하라.그보다는특별한사람이되라.물질적,경제적인협력은중요하나친구를만드는것은물질이아니라정신이다.정신적으로특별한친구가되는것,그것이친구를얻는유일한방법이다.

Besomeonespecial!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