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의소소통
원활한의소소통

우리가생활하기위하여는우리는자기의생각을전하고남의이야기를들어소통하는것이중요합니다.또한좋은소통을위해서는다음과같은것이중합니다.

첫번째는긍정적인커뮤니케이션을하는것이대단히중요합니다.

긍정적인커뮤니케이션은부정적인커뮤니케이션보다상대방과의가까워질가능성을몇배나더높이는것은물론이고상대방의마음을훨씬편안하게하고상대방으로하여금자기에게다가올수있는가능성을높이는굉장히큰유인요소입니다.

그런데’긍정적커뮤니케이션을하자’그래서되는것이아니라스스로긍정적마인드로변해야가능합니다.그래서제가늘많은사람들에게성공학을공부하면서내린결론이자기스스로마인드컨트롤이되지않으면절대로긍정적자아가되살아나지않고긍정적자아가되살아나지않으면긍정적인커뮤니케이션은안됩니다.

남들에게얘기할때도부정적인단어가튀어나가고상대방한테짜증스러운소리가튀어나가면서상대방하고의괴리감을오히려넓게할가능성이많습니다.따라서제가늘얘기하듯이매일저녁자기를가다듬고반성하는시간을반드시5분이라도갖으십시오.

두번째는아침에자기만의시간을단몇분이라도갖고더좋은것은매일아침운동을하고남을위해기도하고자기마음을다짐하는시간을갖는것이다.

‘제가오늘만나는사람들에게최선을다하는사람이되고하루를성실하게보내는사람이되겠습니다.’하고자기스스로에게다짐하는시간을갖자는것이다.이렇게되면자기스스로가반성과다짐을하면서마음의안정성이좋아지게되고긍정적인자아가잠에서깨어나기시작할것입니다.

세번째는미인대칭하도록애를쓰시라는겁니다.

미소짓고인사나누고대화나누고칭찬해라입니다.이게말은쉽지만실제적으로잘안됩니다.잘안되는이유를보면자기의마음이불편하기때문입니다.미인대칭을실천함으로마음의안정을되찾고만나는사람과소통이원활이이루어질것입니다.

인생은커뮤니케이션이고비즈니스또한커뮤니케이션으로부터시작되기때문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