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행복해지고 싶은가?
당신은행복해지고싶은가?

세상에는즐거운일,슬픈일,행복한일,불행한일등수많은일들이있다.친구들과어울려등산을가도즐겁고자전거를타도즐겁다.또한께임을하는것도즐겁고이기면더욱즐겁다.요사이은탁구를한다면열심히다니며치고있다.아직도초보자신세를면하지못하고있지만그래도즐겁다.

세월호사건을일년내내우리를슬프게하고있다.아직도완전해결된상태가아님을상징하듯광화문광장에는아직도천막이진을치고있다.어제는시청에갔더니많은세월호추모인파들이몰려들고있다.

우리가어려웠던과거에는봄철이면끼니가없어소위보리고개라는것이있었다.그러나1970년대에우리의선배들이그것을해결했고지금은경제적으로원조를받던나라에서원조를해주는나라로왔다는것을생각하면우리는행복하다고느낄수있다.반면에경제적이면다냐하며인권문제를거론하며인권후진국이라며불행한나라라고하는사람들도있다.

이세상은이렇게서로다른것들이존재하며그들의존재이유를과시하듯각가지형태로자기의정당성을주장하고있다.그래서상대성원리가존재하는것은아닐까하는생각도하지만그것을규명한다는것은내판단범위를넘는것이다.

문제는이렇한것들을어떻게받아들이느냐하는마음가짐이중요하다.마음은관심을갖는쪽으로집중되어진다.부정적인것을받아들리면부정적으로되고긍정적인것에관심을갖이면긍정적으로바뀐다.

아침에친구로부터인터넷에유행하는글이라며보내왔다.정보로서나지식으로서중요하다고해서보내주었을것이다.내용은사실이지만부정적으로편향되어있다는생각을했다.또한쪽에서는좋은삶이라는글을보내왔다.긍정적인글이었다.

두글을읽으면서마음속으로는행복한삶이되도록긍정적인글에는시간을들여가며음미하며읽었다.당신은행복하고싶습니까?긍적적마인드를가지라고권하고싶다.우리의삶은긍정적인시각으로볼때긍정적으로변하고그것이행복의한요인이되기때문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