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조깅
아침에조깅하러나갔다.고산자교에서동호대교로갈까?아니면시청으로갈가하다가시청으로가기로했다.5시40분고산자교에서출발했다.어제청계광장에봉사갔다가청계광장에서도길가에건설관련단체인지시위대가앉아웅성거리고있었고,맞은편에는많은경찰차가길가에대기하고있었다.우리나라는데모가너무나만연되었다.데모하면밑저야본전이란생각이팽배하다.법이뒷받침을해주어야하는데그렇지를못하다.법을집행하는사람들이무엇이캥기는지데모하는군중을단속하는것이아니라오히려경찰이뻼따귀를맞는것은우리나라에서나보는괴현상이라느껴진다.질서를위해치안을이해쳐놓는폴리스라인을깔아뭉기는데모군,정치인들모두한심하다는생각이나만이느끼는것은아니리라.

오관수교를지나삼일교그리고청계광장에갔다.조깅하는사람이이따금보이긴했지만사람들이별로없었다.청계광장에도착해서봐도청계광장을관리하는사람이청소하는모습외엔아무도없었다.청계광장에서시청쪽으로달려가니차도에여행사차들이줄비하게늘어서있었다.

시청으로가보니어제행사를했는지스레기들이여기저기산재해있었다.아침신문에시청에서집회하려든것이사람이얼마참석치못해일찍산회했다는기사가떠올랐다.시청옆에설치되어있는귀모양의모형물이있다.서울시민의민의를수렴하겠다며설치해놓은것이다.그것을보며광장에시도때도없이일어나는시위현상을보며민의를선별해서듣는판단력이둔화된것은아닌가하는생각도해봤다.

그곳에서다시오던길을향해되돌아청계천을다시조깅하면서오는데물속에커다란고기떼들이유유히헤엄치는모습도보이고어떤놈들은모여서조찬회를하는지움지이지않고한곳에서몰려있는것도있었다.많은시민들과외국인도많이찾는것을보면청계천복원공사는잘한것이라생각한다.이생각저생각하면서달리다보니어느새고산자교에도착했다.물가에수양버들밑에쉬고있는사람들도기분이상쾌해보였다.

2015년4월25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