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7번구간 : 가양대교에서 구파발까지
BY btyang ON 5. 31, 2015
서울둘레길7구간:가양대교에서구파발까지봉산앵봉산코스
7코스는가양대교를건너한강공원,노을공원,하늘공원,월드컵경기장,불광천,붕산,앵봉산을연결하는코스입니다.안양천둘레길을마치고7코스둘레길이가양대교에도착한것은5월31일오후1시경이었다.가양대교위에서한강을내려다보니시원한물쌀을가르며달리며즐기는수상모타스키모습이아름다웠다.
가양대교를건너자전거길을걸었다.조금후에체험교육장이나타났다.안으로들어가봤다.학생들이와서체험학습할수있도록되어있었다.많은체험작품들도전시되어있었다.노을공원으로올라갔다.노을공원계단을올라가려니더위와갸파른계단때문에힘이들긴했으나막상오라가니가슴이탁트이는듯했다.많은사람들이산책을하고있었다.월드컵공원을향해가다보니메타스케워나무가그들을만들어주어시원하게했다.나무모습을대상으로사진촬영을실습하는듯한학생들도보였다.
월드컵경기장을지나불광천으로갔다.그곳에서증산체육관공원을물어찾아갔다.그리고그곳에서구파발까지의남을걸으려고6월4일오전탁구운동을일직마치고증산공원에도착했을때오후1시반경이되었다.이정표를따라열심히걸었다.봉수대에도착했다.봉수대는옛날봉화불을통신수단으로사용하기위해만들어진통신시설이다.옛날부터지금까지발전된내용도소개하고있었다.
멀리서군인들이훈련하는함성소리도크게들린다.우리는아직도전쟁중이란안보의식도잊고있는데훈련소리를들으니새삼잊었던옛군시절이떠오리기도했다.
‘수국사’가는길이나왔다.이곳에다시오지못할것같아호기심이찾아가봤다.초팔일석가탄신기념행사했던흔적이아직도남아있었다.그곳을나와다시가던길을걸으니커다란식당이보인다.본김에거넌뛰었던점심생각이나서식사를했다.
식사를마치고‘꽃보다아름다운사람들의도시고양시’라는홍보간판밑횡단도로를건너앵봉산쪽으로갔다.가다가생태탐방입구란안내가있어그곳으로가서조금쉬다가근처에있는앵봉산수덕사사찰이있었다.다시올라와걷다보니드디어앵봉산3코스라며스탬프포스트가나타났다.이렇게해서7구간을트랙킹했다.‘
2015년5월31일,2015년6월4일
Share the post "서울둘레길 7번구간 : 가양대교에서 구파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