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공정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자
인생은공정하지않다는것을인정하자.

세상은공정하지않다며나는왜이렇게밑바닥을기고있지하고불만을품고살고있다.어떤이는‘나는왜이렇게지지리도가난한집에태어나재수가없지’하며자신의처지를남과비교하여보모를원망하고세상을불평한다.이런마음한구석에는세상은공평하여야하고인생은공정하여나도잘되어가는남처럼되어야당연하다는심리가배어있다.

‘인생은공정하지않다’는것은사실이다.‘을인정하여야한다.이명제는우리를간혹절망하게만들기도하지만이것은부인할수없는진실이다.역설적인말이지만이냉정한현실을깨닫고나서야비로소우리의통찰력은자유로워진다.많은사람들이흔히저지르는잘못중하니는,인생은공정한것이라거나언젠가는그렇게될것이라고믿으면서자신이나타인을그저애처롭게만생각하는것이다.그러나다시한번말하지만인생은불공평하며앞으로도결코공정해지지않는다.

일단이사실을받이들일수만있다면사람이지닌능력은제각기다르며저마다독특한힘과도전정신을갖고있다는것또한인정하게된다.이진리는항상우리를일깨워현실을직시하게만들어주고행로를따라가도록채찍질해준다.

이러한진리를깨닫지못하거나수용하지않는사람은타인과자기자신을딱하게느낀다.그러나괜한동정심은이미자신을비참하게여기고있는사람을더욱비참하게만들뿐만아니라,누구에게도도움이되지않는자기파괴적인감정이다.

세상이불공정하다고느껴지는가?그렇다!세상은정말로불공평하다.이제그사실을당당하게받아들이자.‘불쌍한’자신에대한쓸데없는동정심과불평을던져버리자.그리고지금당장자신에게진정도움이되는행동이무엇인지생각해보고실천하자.그길만이이불공평한세상에서성공할있는확실한방법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