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흉내
금년가을에대청봉을가려고한다.그런데몸에이상이생겼다.부정맥이왔다.병원에갔더니나이가들면생긴다며조심하라고했다.조깅을하려고한다고했더니운동부하첵크를한다고했다.워킹머쉰위에서속도를가중시켜가며30분이상을뛰면서심장의맥박수를점검하는것이란다.그것이이상없으면조깅을해도괜찮다고할려고하는모양이다.

하여간등산연습을한다며오늘관악산연주대를거쳐과천으로내려왔다.몹시힘들었다.부정맥때문에힘든것이아니기를바라면서땀을뻘뻘흘리며걸었다.연주대에서연주암을내려오면서길을잘못들어헤매면서KBS송신소를한바퀴돌았다.힘들기는했지만이것또한연습과정이라생각하고다시연주사로왔다.

오늘은남성대에서8시40분에출발했다.연주대까지3시간이걸렸다.연주대위에서10분간을쉬고관악산에서헤매던1시간을포함하여총시간은5시간15분이걸렸다.

집에왔더니낯모르는메일이와있었다.사실은어제너는도전자입니까?라는책을읽고이동진저자에게독후감을보냈더니고맙다며회신이왔다.그는경희대4학년생으로마라톤풀코스도전,독도수영240키로,아마전철인삼종경기완주,울진독도240키로릴레이수영,아마존정글마라톤222키로도전,히말라야5800미터도전,자전거미국횡단6000키로,3대륙11개국세계일주등진짜도전자이다.내이야기를조금했더니공감하는듯했다.그가잘풀려그의소원대로되기를바란다고했다.

그것을보고나도가을에대청봉에가려고굳혔다.그러나저러나병원의사가내의지에손을들어줘야하는데고민이다.하여간최선을다하고보는수밖에없다.

2015년9월14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